riimo-2

리모컨은 편하기도 하지만 귀찮기도 합니다. 늘 어디에 놔뒀는지 기억해야 하고 일정 기간마다 건전지도 갈아줘야 하죠. 게다가 호환되는 제품에만 사용할 수 있어 제품이 늘어날수록 리모컨도 덩달아 늘어나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죠. 그럴 때면 늘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riimo-3

‘riimo’는 스마트폰을 만능리모컨으로 만들어주는 액세서리입니다. 3.5mm 오디오 단자에 꽂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죠. 이어폰 단자에 꽂는 액세서리와 비슷한 모양입니다. 3.5mm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당연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riimo-4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riimo를 꽂고 전용 앱을 활용해 리모컨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지원하는 제품도 다양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가전제품에 사용할 수 있죠. TV, 셋톱박스, DVD 플레이어, 에어컨, 선풍기, 프로젝터, 공기 청정기 등을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riimo-5

riimo를 꽂은 모습입니다. 크기가 워낙 작아 어색하지 않네요.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액세서리 대용으로 꽂고 다녀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 누구도 리모컨이라 생각하지 않을 테니까요.

 

riimo-6

riimo는 안드로이드, iOS를 활용하는 모든 스마트폰, 태블릿, MP3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도 필요하지 않아 고장만 나지 않으면 평생 사용할 수 있죠.

 

riimo-1

아이폰을 만능리모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riimo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처럼 보기 힘든 가격도 싸고 배송도 빠른 크라우드 펀딩 제품입니다. 거실 테이블 위를 어지럽히는 리모컨들이 보기 싫다면 가족 수만큼 지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격 : 6달러부터
배송 : 2016년 11월 예정
참고 링크 : 인디고고
이젠 정말 스마트폰으로 못하는 게 없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