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x-the-first-nutritional-biosensor-6

가끔 그런 생각을 합니다. 지금 내 건강을 점수로 따지면 몇 점 정도 될까? 심박수를 재고, 수면 시간을 재고, 걸음 수를 재어봐도 사실 별로 재미는 없잖아요. 건강 상태를 수치로 알려주는 이런 아이템이 있다면 어떨까요? ‘One X’라는 물건인데요. 스마트폰 아니고요, 게임기도 아닙니다. 건강해지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바이오센서죠.

 

one-x-the-first-nutritional-biosensor-4

손으로 자연스럽게 쥐면, 엄지 손가락 부위의 손바닥에 닿는 센서가 피부를 통해 건강 상태를 측정해주죠. 정확히 말하면, 카로테노이드 분자(carotenoid molecule)의 체내 농도를 측정해 항산화(Antioxidant) 수치를 알려주는 건데요.

 

one-x-the-first-nutritional-biosensor-7

즉,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카로테노이드의 양을 손을 통해 잰 뒤, 항산화력을 파악해 건강 상태를 점수로 나타내주는 겁니다. 카로테노이드는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걸로도 유명하죠. 채소를 많이 먹으면 건강해진다는 이유 중 하나도 그것입니다.

 

one-x-the-first-nutritional-biosensor-1

측정에는 1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One X와 연결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퍼센트 수치와 그래프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one-x-the-first-nutritional-biosensor-3

스트레스 상태, 운동, 음주, 먹는 음식까지 분석하고 그에 따라 건강 상태를 파악하죠. 또한 부족한 영양소를 알려주고 음식을 추천하고 제안하는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비롯해 생활 습관도 개선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도움을 주는 셈입니다.

 

one-x-the-first-nutritional-biosensor-2

One X의 윗부분에 있는 지문 인식 센서로 사용자를 구별할 수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끼리도 자유롭게 사용하고 건강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one-x-the-first-nutritional-biosensor-8

건강을 쉽게 측정하고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귀여운 기기 One X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아이템인데요. 성공 목표치를 향해서 순조로운 항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가격 : 129달러(약 14만원)
배송 : 2017년 5월 예정
참고 링크 : 인디고고
건강 관련 기기들이 늘 그렇듯, 실천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