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4

올 여름은 유난히 더웠습니다. 다가오는 겨울도 엄청난 강추위가 예상된다고 하죠. 지구가 아프긴 정말 많이 아픈가 봅니다. 온난화 해결을 위해 당연히 힘써야겠지만 일단은 당장의 더위와 추위를 견뎌야 합니다. 뾰족한 방법이 없을까요?

 

n2-2

‘N2’라는 웨어러블 히터/에어컨이 있습니다.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목에 착용하는 제품인데요. 더울 땐 에어컨, 추울 땐 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2-1

기능 자체는 훌륭합니다만, 디자인은 그리 훌륭하지 않아 보입니다. 크고 두껍고 둔탁한 디자인이죠. 350g의 무게는 덤이고요. 차갑고 따뜻한 공기를 내보내려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 3가지가 있습니다.

 

n2-5

목 주변의 온도를 내리고 올리는 효과는 확실합니다. 휴대용 선풍기나 목도리가 필요하지 않을 것 같네요. 목 주변의 온도가 달라지는 점을 보면 핫팩이나 쿨링 티셔츠보다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n2-3

히터/에어컨 기능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도 있습니다. 착용자의 청력 보호를 위해 이어폰 대신 스피커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전화 기능은 없습니다.

 

n2-6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항상 케이블을 꽂아 사용해야 하죠. 6,000mAh 용량 배터리를 연결하면 약 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엔 그나마 외투로 케이블을 가릴 수 있겠지만 여름에는 치명적이네요.

 

n2-1

목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히터/에어컨인 N2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금 펀딩에 참여하시면 내년 4월에 제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더위가 조금씩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시즌이죠. 미리 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 99달러
배송 : 2017년 4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배터리만 내장되어 있었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