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PC의 모든 것 – 데스크탑 편
맥 PC의 모든 것 – 노트북 편

 

지금까지 총 두 편에 걸쳐 맥 PC를 사는 것을 알아봤다. 맥 PC를 사기 전 고르기까지의 과정이 이렇게나 험난할 줄이야. 하지만 아직 한 가지 험난한 과정이 더 남았다. 이제 어디서 맥 PC를 사는가? 그걸 결정할 차례다.

흔히 알고 있는 것보다 맥 PC 제품을 구매하는 곳은 여러 군데가 있다. 그리고 구매처마다 가격도, 알아봐야 할 것도 제각각이다. 재정에 여유만 있다면야 아무 데서나 훌쩍 살 수도 있지만, 더 합리적으로, 더 꼼꼼하게 알아보려면 판매처도 알아보는 게 좋다. 당신이 몰랐던 할인 루트를 알게 될 수도 있고 말이다. 그래서 맥 PC의 모든 것, 마지막은 맥 PC를 살 수 있는 판매처를 정리해보았다. 새 제품을 사는 과정이므로 중고 마켓을 검토하거나 리퍼 제품 구매는 고려하지 않았다.

 

 

1. 나는 정도(正道)를 걷는다. 온라인 애플 스토어

여태까지 우리가 제품 제원을 살펴봤던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서는 제품의 정가대로 구매할 수 있다.

 

store_1

흔히 맥은 애플 스토어에서 사는 게 진리라는 이야기를 한다. 이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반품 및 환불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구매한 맥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온라인 셀프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애플 고객 센터(080-330-8877)로 연락해 애플 스토어에서 산 물건을 반품할 수 있다. 단, 맥을 받은 날짜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반품을 시작해야 한다. 반품 후 30일 이내에 반품 센터에 도착하면 환불을 진행해 가격을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다.

단순 변심부터 제품의 초기 불량, 코스메틱 이슈까지 폭넓게 환불받을 수 있으므로 정가로 비싸게 사지만, 안전하게 물건을 사고 싶다면 애플 스토어를 통해 사는 것이 좋다. 또한, 카드 결제가 쉽고 빠른 것도 애플스토어의 장점. 구매가 잘 안 된다면 전화 상담을 통해서 결제를 진행할 수도 있다. 카드사 별로 무이자 할부를 제공할 때가 있으므로 이를 확인한다면 조금 부담을 나눠서 살 수도 있겠다.

 

장점
– 제품 개봉 후에도 단순 변심으로 환불받을 수 있다.
단점
– 가장 비싸다.

 

 

2. 학생이라 행복한,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

애플 스토어에서는 교육 할인을 지원한다. 교육 할인은 학생, 교직원을 위해 교육과 관련된 제품을 일부 할인해 판매하는 제도다.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 아래에 있는 ‘대학 생활을 위한 제품 쇼핑하기’ 메뉴를 누르면 교육 할인 스토어로 이동한다.

 

store_2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비교하면 대략 6~8% 할인율을 갖췄다. 비싼 맥일수록 할인 가격이 높다. 할인율이 크진 않지만,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에 따라 교육 목적으로 구매하는지 증빙해야 할 수도 있다. 학생이라면 본인의 학생증 사본을, 선물용이라면 선물 받는 사람의 학생증 사본이나 교직원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장점
– 단순 변심 환불을 지원한다.
– 공식 홈페이지보다 조금 저렴하다.
– 상대적으로 쉽게 인증받아 살 수 있다.
단점
– 할인율이 높지 않다.
– 구매 용도를 증빙해야 할 수도 있다.

 

 

3. 애플 제휴 할인 스토어

일부 사이트에서 애플과 제휴해 애플 교육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사이트가 케이머그(KMUG). 이곳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는 애플 공식 교육 할인보다 소폭 더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교육 할인을 받으려면 회원 가입 후 반드시 교육 할인 대상자라는 인증을 받아야 한다.

 

store_3회원 인증을 받아야 할인 가격을 볼 수 있다. 애플 공식 교육 할인 스토어보다는 할인율이 조금 더 높다. 반드시 교육 할인 대상자라는 인증을 받아야 제품을 살 수 있으므로 처음 구매까지가 번거로운 편이다. 사이트에 학생증이나 교직원 증을 보내야 가입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같은 약관을 적용하므로 부담 없이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장점
– 단순 변심 환불을 지원한다.
– 앞선 방법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단점
– 첫 구매를 위해 인증하는 절차가 번거롭다.

 

 

4. 애플 공식 구매의 끝판왕, AOC(Apple on Campus)

AOC(Apple on Campus)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전용 학생 할인 프로그램이다. 특정 학교와 계약을 맺고 진행하므로 일부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만 살 수 있다. 학교 내부 인트라넷에서 AOC로 접속하는 링크를 타고 이동했을 때 비로소 들어갈 수 있다.

 

store_4

일부 학교에 따라 재학생이 아니면 들어갈 수 없을 수도 있다. AOC 전용 온라인스토어에 들어가는 데 별도의 인증 과정이 있는 게 아니라 URL을 알면 들어갈 수 있으나, 과거 AOC 스토어 URL이 인터넷에 떠도는 바람에 홍역을 치른 적이 있었다. 가격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12~15% 내외 할인을 적용받는다.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살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이다.

 

장점
– 단순 변심 환불을 지원한다.
– 애플 공식 루트 중 가장 싸게 살 수 있다.
단점
– 일부 재학생, 졸업생만 접속할 수 있다.

 

 

5. 가장 저렴한 가격, 인터넷 오픈마켓

가장 쉽게 살 수 있지만, 사기 어려운 게 인터넷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오픈마켓에서 사면 다른 방식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또한, 오픈마켓 쿠폰이나 가격 비교, 그리고 카드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그러나 제원을 선택하는 방식이 어려워 쉽게 선택하기 어렵고, 개봉 시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 교환 및 환불 처리가 어려운 점이 단점이다.

 

store_5그러나 가격 격차는 쉽게 놓칠 수 없는 유혹이기도 하다. 거의 5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므로,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오픈마켓에서는 다양한 할인 쿠폰을 증정하지만, 대부분 최대 할인 폭이 정해져 있다. 따라서 바로 접속을 통해 사는 것보다는 포털 사이트나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제품 이름을 검색해 최저가를 찾아가는 편이 좋다.

 

store_6

아이맥을 기준으로 제품을 골라보겠다. 아이맥을 검색하고 27인치/21인치를 나눠서 고르면 된다. 제품 이름 옆에는 부품 번호가 적혀있는데, 이는 애플 모델 번호 식별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맥을 고르면 다시 쇼핑몰 별로 링크가 뜬다. 최저가는 대부분 고정 옵션으로 판매하는 일이 잦으므로 얼리어답터 추천 제원대로 구매하고자 한다면 꼭 이름에 ‘CTO 가능’이라는 문구가 있는 판매점을 고르면 되겠다. 이후 옵션에서 저장 공간만 256GB로 바꿔주면 얼리어답터 추천 제원이 된다.

대부분의 오픈 마켓은 같은 판매자가 올리는 일이 많다. 따라서 오픈 마켓별로 할부 혜택이 다르므로 이를 비교하면 조금 더 부담 없이 아이맥을 살 수 있다.

 

store_7

또한, 제휴카드 혜택도 있다. 자주 쓰는 카드를 쓰면 카드 포인트로 추가 할인을 받거나, 특정 카드로 결제하면 다음 달 청구 금액을 할인하는 청구할인도 있다. 이 모든 혜택은 매월 바뀌니 오픈 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 국내 대표적인 오픈 마켓인 G마켓, 11번가, 옥션의 혜택은 각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점
– 저렴하게 살 수 있다.
– 재고가 있을 때, 빠르면 구매 당일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다. (서울 한정)
– 다양한 오픈 마켓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점
– 초기불량이 아니면 교환, 환불이 어렵다.
– 구매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어렵다.
– 신제품이 나오면 초기에 물량 확보가 어렵다.
– ActiveX

 

 

원하는 맥을 고르고, 이 맥을 어떻게 하면 합리적으로 살 수 있을지 고민해봤다. 맥 PC는 고가인 만큼 많은 고민이 앞선다. 맥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도록 다루느라 일반적인 이야기가 많다. 맥에 점점 익숙해진다면 이내 이 구매가이드가 없이도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개인에게 알맞은 맥PC는 조금씩 다를 수도 있다. 개인에게 맡는 맥 PC는 좀 더 머리를 맞대어 고민해보자.

 

요약
– 외관까지 완벽함을 추구한다면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사자.
– 이 때, 교육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AOC에서 사는 게 좋다.
– 예산이 부족해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오픈마켓에서 검색해서 사는 게 좋다.

 

그런데, 이제 곧 신제품이 나온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