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신용카드 정보를 넣어 놓고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현금과 지갑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인데요. 손에 직접 쥘 수 있는 지폐와 그걸 보관하는 다양한 개성의 지갑. 이런 것들은 미래에도 지금과 같은 모습일까요? 전혀 색다른 형태로 변화하진 않을까요? ‘New Deal Design’에서 재미있는 상상으로 디자인한 컨셉 제품을 소개합니다.

 

scrip-digital-wallet-in-future-0

‘Scrip’이라는 디지털 지갑입니다. 지갑이라기 보다는 작고 납작한 형태의 캡슐처럼 생겼습니다. 미래에는 지폐나 동전이 전부 사라지고 디지털화된 정보로 저장되어 사용될지도 모르죠.

 

scrip-digital-wallet-in-future-2

전체적인 외관의 재질은 구리이며, 상단에는 각종 금액 정보를 표시하는 LED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세밀하게 만들어진 작은 조각들이 무수하게 박혀있죠. 이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면 정보들이 문자화되면서 실제로 튀어나오도록 설계된다고 합니다.

 

scrip-digital-wallet-in-future-3

굳이 그런 방식을 넣은 이유는 뭘까요? 금액이 오고 갈 때 촉감을 통해 지출과 소비를 실제 현상으로 확실히 인식시키고, 지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든다는 의도라고 합니다.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결제를 유도하는 다른 페이 서비스들과는 다른 점이죠.

 

scrip-digital-wallet-in-future-4

편리한 전자 결제 서비스와는 다른 ‘현금’의 개념을 색다르게 풀어낸 이 디지털 지갑을 보니 미래에는 인간이 사용하는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 문제나 개인 정보 보호는 어떻게 처리할지도 고민이 되어야겠네요.

 

참고 링크 : New Deal Design

비상금 같은 건 어떻게 만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