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ic-decanter-4

와인을 숙성시키기 위한 방법 중에 ‘디켄팅’이란 것이 있습니다. 와인과 공기가 닿는 표면적을 넓혀 빠른 시간 내에 숙성시키는 방법인데요. 굳이 디켄터에 옮겨 닮지 않아도 디켄팅 할 수 있는 ‘Sonic Decanter’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sonic-decanter-3

초음파를 이용한 디켄터인데요. 초음파 진동을 이용해 공기와 접촉시키는 방식입니다. 레드 와인은 20분, 화이트 와인은 15분 정도면 숙성이 완료되죠. 레드 와인은 분자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sonic-decanter-2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Sonic Decanter에 와인 병과 물을 넣고, 와인 색깔에 맞게 레드 와인은 빨간색 버튼, 화이트 와인은 흰색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물을 넣는 이유는 초음파를 전달하기 위함인데요. 혹시 초음파 때문에 와인의 온도가 높아지는 게 우려된다면 차가운 물이나 얼음물을 넣으면 됩니다.

 

sonic-decanter-1

굳이 와인이 아니더라도 위스키나 사케 등 다른 술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숙성이 필요한 모든 술에 사용할 수 있죠. 다만 스파클링 와인이나 샴페인처럼 탄산이 들어간 음료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초음파로 와인을 숙성시키는 Sonic Decanter는 일본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마쿠아케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펀딩 기간은 한 달 넘게 남았는데도 이미 목표액의 285%를 달성했습니다.

 

가격 : 27,000엔
배송 : 2017년 1월
참고 링크 : 마쿠아케
오늘 퇴근하면 신의 물방울 봐야지.
김민제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