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고프로(GoPro)와 드론이 정식으로 합체했습니다. 고프로가 새로운 드론인 ‘카르마(Karma)’와 함께, 새로운 히어로 시리즈도 선보였는데요. 1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무수한 추측만 낳았던 ‘고프로+드론’이 이제서야 세상에 나왔네요.

 

gopro-karma-drone-hero5-session-5gopro-karma-drone-hero5-session-4

고프로가 만든 드론인 카르마는 앞부분에 고프로를 장착할 수 있으며 프로펠러가 4개 달려있습니다.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는 약 1.5kg 정도이며, 가로 사이즈가 40cm 정도 되죠. 최대 고도는 4.5km에, 1km까지 멀어져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최고 속력은 약 56km/h이며 초속 10m터의 강풍까지도 버틸 수 있죠. 배터리로는 20분 정도 날릴 수 있고요.

 

티저로 공개됐었던 카르마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프로펠러 소리가 조용한 것도 상당한 장점입니다. 공들여 촬영한 영상에 거북한 바람 소리가 녹음될 일은 없겠네요. 또한 카르마 안정화 장치라 불리는 결합부 마운트는 높은 수준의 손떨림 방지 기술을 보여주죠.

 

gopro-karma-drone-hero5-session-0

프로펠러는 이렇게 접을 수 있어서 갖고 다니기도 편리합니다. 전용 마운트에 호환 가능한 고프로는 고프로 히어로5 블랙, 히어로5 세션, 그리고 히어로4 실버와 블랙이 있습니다.

 

gopro-karma-drone-hero5-session-7

고프로 하면 액세서리죠. 카르마와 결합해 사용하기 편리한 액세서리도 물론 함께 나왔습니다. 카르마를 조종하는 컨트롤러와 손으로 들고 촬영할 수 있는 그립, 그리고 드론을 넣어 다닐 수 있는 케이스가 있죠.

컨트롤러의 경우 5인치의 화면을 통해 현재 찍고 있는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듀얼스틱으로는 마치 게임을 하듯이 카르마를 쉽게 조종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의 촬영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도 마련되어 있고, 유사 시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카르마가 재빨리 제 위치로 되돌아오기도 합니다.

케이스에는 별도의 숄더 마운트를 결합해 백팩처럼 메고 다닐 수도 있죠. 역시 고프로다운 액세서리 활용성을 보여줍니다.

 

카르마의 가격은 백만원이며 10월 23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gopro-karma-drone-hero5-session-1

카르마 드론과 함께, 고프로의 메인 액션캠 신제품인 히어로5 블랙과 히어로 세션도 함께 공개되었는데 안 살펴볼 수 없겠죠? 고프로 히어로5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귀여워진 디자인에 4K 30fps 슈퍼뷰, 2인치 터치스크린 탑재, 10m 방수, RAW 포맷 지원, USB-C 지원, 바람 소리 제거 기능 등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10월 2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51만원이죠.

히어로5 세션의 경우, 작은 큐브 모양의 크기는 변함 없지만 4K 영상 녹화, 10m 방수, 음성 명령 인식 등 실용적인 기능으로 무장했습니다. 가격은 39만원이네요.

 

gopro-karma-drone-hero5-session-03

카르마와 함께 사고 싶다면 패키지로 구입하면 좀 더 이득인데요. 히어로5 + 카르마 패키지는 해외 기준으로 1099달러(약 123만원), 히어로5 세션 + 카르마 패키지는 999달러(약 112만원)입니다. 기존 히어로4 유저라도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참고 링크 : 고프로

드론에 고프로를 매달고 찍는다는 건 어떤 느낌일까요?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