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ow-docking-station-1

맥북 프로를 데스크탑처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그래픽 성능까지도 말이죠. ‘iBow docking station’이라는 이름을 가진 액세서리인데요. 맥북 프로를 위한 도킹 스테이션입니다.

 

ibow-docking-station-3

전체적인 모양은 노트북 스탠드입니다. 최대 25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죠.

 

ibow-docking-station-4

이렇게 옆으로 세우면 말 그대로 데스크탑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13인치형의 경우 382.3×260.1x82x7mm, 15인치형은 435×260.1×82.7mm죠.

 

ibow-docking-station-2

내장된 그래픽 카드와 파워 서플라이를 이용해 맥북 프로의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eGPU 기술을 활용한 Wolfe와 같은 기능이죠.

 

그래픽 카드는 GTX 950과 GTX 960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내장된 파워 서플라이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NVIDIA 그래픽 카드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파워 서플라이는 250W와 500W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죠.

 

ibow-docking-station-6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측면부를 떼어 낸 다음 맥북 프로를 제자리에 위치시켜 잘 꽂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eGPU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되죠.

 

ibow-docking-station-5

확장성도 뛰어납니다. 전면에는 SD카드 슬롯, USB 포트 3개, 3.5mm 오디오 단자가 위치해 있고, 후면에는 DVI 포트, 디스플레이 포트 3개, HDMI 단자 2개, 썬더볼트 3 단자 2개, USB 포트 4개가 있습니다.

 

ibow-docking-station-1

iBow docking station은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맥북 프로는 디자인이 크게 바뀔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북 프로의 그래픽 성능은 아쉽지만 신형 맥북 프로로 교체할 의향이 없는 분들에게 iBow docking station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ibow-docking-station-7

 

가격 : 350달러부터
배송 : 2017년 3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이것도 모듈형이라고 봐야 하나요?
김민제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