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피곤하면 누워서 낮잠을 잔다?! 엄청 눈치 보이지 않을까요? 하지만 낮잠은 건강에는 물론, 집중력을 높여줘서 업무 능률과 생산성 상승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연구 결과들을 통해 낮잠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이 발표되기도 했죠.

 

metronaps energypod nap chair (6)

낮잠을 10분 정도만 자도 혈압이 낮춰지거나 기억력이 향상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20분 정도 자게 되면 뇌가 깊은 잠에 빠지며 에너지 충전에 훨씬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최고의 낮잠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특별한 의자, ‘EnergyPod’이라는 아이템이 있다면 그 효과는 더욱 배가될 것 같습니다.

 

metronaps energypod nap chair (3)

마치 의료용 검사대처럼 생기기도 한 EnergyPod는 커다란 구 형태의 캡슐 본체와 독특한 모양의 의자가 인상적입니다. 낮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콘솔을 비롯해 스피커까지 달려 있죠. 수면용 앱인 Prizz Sleep과도 연동되어 영상과 소리 등으로 더욱 편안한 잠을 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리가 살짝 올라가게 되는 구조인데, 다리가 이런 각도로 되면 허리의 근육이 이완되며 심신이 훨씬 편안한 상태로 접어듭니다.

 

metronaps energypod nap chair (7)

그리고 뚜껑처럼 생긴 윗부분의 바이저를 내리면 빛이 줄어들면서 주위를 신경 쓰지 않고 더욱 안정적인 낮잠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두 발을 쭉 뻗고 편안한 자세로 누워 있는 걸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해지네요. 설정했던 낮잠 시간이 끝나면 캡슐 본체 안에 빛과 음성이 나오면서 친절하게 깨워줍니다. 이제 개운한 몸과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는 것만 남았죠.

 

metronaps energypod nap chair (1)

EnergyPod의 가격은 대당 1만2천달러(약 1천3백만원)입니다. 아무래도 개인이 이걸 구매해서 회사에 갖다 놓기는 여러모로 힘들어 보이는데요. 그러므로 이 아이템은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사장님 혹은 대표님께 권해드리고 싶어집니다만… 회사에는 일반적으로 의자와 소파가 많으니 저는 그걸 가끔 애용하면서 업무 시간에 열심히 근무해야겠습니다.

 

참고 링크 : MetroNaps

낮잠 자는 문화가 많이 확산되었으면 좋겠네요.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