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I (2)

스마트폰으로 켜고 끄거나 색깔을 바꾸는 등의 똑똑한 기능은 없지만, 아주 예쁜 전구가 있습니다. ‘URI’라는 이름의 전구인데요. 평소 우리가 알던 모습의 조명이 아닙니다.

 

URI (11)

총 5가지 모양이 있는데요. 태양계 행성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태양, 금성, 지구, 화성, 목성 그리고 웨이브. 웨이브는 막상 붙여줄 태양계 행성이 없었나 봅니다.

 

URI (13)

URI의 광원은 LED입니다. LED가 켜지면 행성 모양의 아크릴 유리가 빛을 받아 퍼뜨리는 형태로 작동하죠. 약 15,000시간 동안 쓸 수 있습니다.

 

URI (4)

먼저 화성입니다. 붉은색 조명일 줄 알았더니 아니네요. 왜 화성인지 궁금합니다.

 

URI (3)

지구입니다. 생긴 건 화성이랑 비슷하네요. 솔직히 뭐가 다른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화성은 지구와 가장 많이 닮아 제2의 지구라고 불리기도 하죠.

 

URI (8)

금성입니다. 지구와 화성과는 달리 세로줄만 무수히 많네요. 왠지 거품기 대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랭 치기도 가능할 것 같네요.

 

URI (9)

태양입니다. 이제야 조금 우리가 아는 행성 모습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금성을 동그랗게 만들어 놓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건 태양이죠. 태양의 상징인 불꽃 모양이 없는 게 조금 아쉽네요.

 

URI (10)

목성입니다. 목성의 특징인 가로줄 무늬를 표현한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태양보다 더 예뻐 보입니다.

 

URI (6)

마지막 웨이브입니다. 동그란 모양이었더라면 태양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URI (1)

URI를 꽂을 수 있는 소켓입니다. 테이블 위에 두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죠. 소켓 규격은 E27을 사용합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 E26을 사용하는데요. E26과 E27은 거의 같은 소켓입니다. 사용 중인 백열전구가 있다면 따로 소켓을 살 필요는 없습니다.

 

URI (5)

천장에 매달 수도 있습니다. 콘센트 플러그는 미국이나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는 A 타입 또는 G 타입을 사용하고, 전압은 110V, 220V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F 타입인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려면 변환 어댑터가 있어야 합니다.

 

URI (7)URI (12)

똑똑하진 않지만, 예쁜 전구 URI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백열전구가 질렸다면, 혹은 집안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가격 : 49달러부터(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6년 12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토성도 만들어 주세요. 고리가 예쁘잖아요.
김민제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