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 사진의 대명사 ‘폴라로이드’가 액션캠도 만든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본격적이고 전문적인 느낌의 액션캠이라기 보다 다가가기 쉬운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액션캠을 내놨었죠. 한마디로 폴라로이드의 감성과 액션캠의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제품일까요? 폴라로이드가 만든 액션캠, 폴라로이드 큐브 플러스를 만나 봤습니다.

 

polaloid_cube_plus_review (4)

 

장점
–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고 싶을 만큼 디자인이 예쁘다.
– 본체에 내장된 자석 때문에 굳이 마운트를 쓰지 않아도 될 때가 많다.
– 전용 앱 사용이 간편하다.
단점
–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다.
– 제품 외부에 때가 잘 탄다.
– 전용 앱에서만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다.

 

 

이름값 하는 디자인

polaloid_cube_plus_review (5)polaloid_cube_plus_review (3)

35x35x35mm의 정육면체 모양입니다. 이름이 ‘큐브’인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색상은 블랙과 레드 그리고 블루가 있습니다.

측면에는 폴라로이드의 로고가 떠오르는 6색 띠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가뜩이나 앙증맞은 디자인에 앙증맞음을 더하는 포인트죠. 스티커를 붙인 듯 살짝 아쉬운 마감이지만, 그래도 귀여운 건 귀여운 겁니다.

 

polaloid_cube_plus_review (9)

뒷면의 커버를 열면 배터리 충전과 데이터 통신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와 최대 128GB까지 지원하는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대략 1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죠. 아쉽지만 본체 크기가 워낙 작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오래 사용하려면 보조 배터리는 필수.

 

 

의외의 편리한 기능, 자석

polaloid_cube_plus_review_ (2)

큐브 플러스 아랫쪽에는 이렇게 자석이 있습니다. 별도의 마운트가 없는 상황에서도 금속 면이라면 어디든 붙일 수 있죠. 자력이 은근히 세기 때문에 웬만한 곳에는 철석같이 달라 붙습니다.

 

polaloid_cube_plus_review (12)

뒷면 커버 쪽에도 자석이 있긴 합니다. 다만 아랫쪽 자석보다 자력이 약합니다. 큐브 플러스 한 몸을 겨우 지탱할 수는 있는 정도인데요. 부착 면의 금속성이 부족한 경우엔 주르륵 흘러내리기도 합니다. 별것 아닌 자석일 뿐인데 괜히 이리 붙였다 저리 붙였다 하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어디에 붙여 볼까하는 호기심도 생기죠.

 

조작은 쉽고 간단하게

polaloid_cube_plus_review (28)

본체에는 큐브 플러스를 조작할 수 있는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중앙의 동그랗고 큰 버튼은 다기능 버튼으로 전원 On/Off와 촬영을 담당하는 버튼이고, 구석의 조그만 버튼은 스마트폰과 Wi-Fi 연결할 때 쓰는 버튼입니다.

사진을 촬영할 땐 다기능 버튼을 한 번만 누르고, 영상을 촬영하고 싶을 땐 다기능 버튼을 2번 누르면 되는데요. 타임랩스나 슬로우 모션, 타이머, 프레임 조절 기능은 본체의 버튼으로 조작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인 사진과 영상만 촬영할 수 있죠.

 

polaloid_cube_plus_review (2)

이런 아쉬움을 보완하기 위해선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필수적입니다. Wi-Fi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큐브 플러스를 연동하면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큐브 플러스를 조작할 수 있는데요. 연결 후에는 촬영 모드 선택부터 실시간 확인(기본 영상), 환경 설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은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인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쉽죠.

 

좀 더 편한 촬영을 위한 친구들

큐브 플러스에겐 여러 친구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몇몇 친구들만 만나 봅시다.

 

polaloid_cube_plus_review_ (1)

큐브 플러스의 아늑한 보금자리 실리콘 케이스입니다.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죠. 큐브 플러스의 표면은 다소 때가 잘 타는 재질인데요. 더러워지는 게 싫다면 실리콘 케이스는 필수입니다. 덤으로 제품에 생길 수도 있는 스크래치를 막아줄 수도 있죠. 왜 Wi-Fi 버튼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걸까요?

 

polaloid_cube_plus_review (7)

큐브 플러스의 잠수복, 방수 하우징입니다. 방수 하우징은 다이내믹한 장면을 담아내기 위한 액션캠의 필수 액세서리죠. 기본적으로 생활 방수 기능이 있는 큐브 플러스지만, 수중 촬영을 위해선 방수 하우징이 있어야합니다. 방수 하우징을 이용하면 10미터 깊이의 물속에서 최대 1시간 동안 촬영할 수 있습니다.

 

polaloid_cube_plus_review (6)

방수 하우징의 하단에 부착된 검은색 받침대는 석션컵인데요. 방수하우징과 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입니다. 석션컵 하단에는 고무 패킹이 있어 매끄러운 표면에 잘 붙습니다.

위, 아래 각도 조절도 가능해 삼각대 대신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대시보드 위에 두고 블랙박스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물론 1시간 밖에 안 되는 배터리 유지 시간 때문에 충전 케이블은 항상 연결해야 합니다.

 

나쁘지 않은 결과물

디자인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촬영물이 잘 나와야 액션캠이겠죠. 큐브 플러스는 최대 1920×1440(30fps) 해상도의 일반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타임랩스는 풀HD(1920×1080, 30/60fps), 슬로우 모션은 HD(1280×720, 120fps)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죠. 최근 액션캠의 대세인 4K 영상을 찍을 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지만 나름 준수한 스펙입니다.

 

큐브 플러스로 일상을 담아 봤습니다.

 

일반 촬영 모드로 평소에 즐겨 마시는 아이스 커피를 촬영했습니다. 크기가 워낙 작아 방수 하우징을 장착해도 컵 속으로 쏙 들어갑니다. 촬영 후 마시는 커피의 맛이 조금 찝찝하긴 했지만, 기분 탓이겠죠?

 

타임랩스로는 지각생 체크하는 반장의 마음으로 직원들의 출근 광경을 찍어 보기도 했습니다. 아침부터 활기찬 모습이 보기 좋네요. 금속 재질의 사무실 출입문에 큐브 플러스를 붙여 놨습니다. 당연히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죠. 후훗…

퇴근 후에는 치킨 먹방도 찍어 봤습니다. 마침 회식이 있던 날이었는데요. 그 많던 치킨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다이어트해야 하는데… 후회가 밀려옵니다.

 

때마침 비가 쏟아져 슬로우 모션으로 빗방울도 찍어 봤습니다. 큐브 플러스는 생활 방수 기능으로 가벼운 빗방울 정도는 가볍게 견뎌 내기 때문에 이 정도 수준은 방수 하우징이 필요 없습니다. 간혹 빗방울이 거세게 몰아칠 때도 있어 조마조마했지만… 괜찮네요. 믿음직합니다.

 

8백만 화소(3624×2448)로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124도 광각 렌즈를 탑재했기 때문에 약간의 왜곡은 생기지만 이 또한 광각 렌즈의 매력이죠.

 

polaloid_cube_plus_review (1)

마음이 답답할 때 옥상에 올라가 풀어 보기도 하고

 

polaloid_cube_plus_review (13)

주말이면 친구들과 밤 거리를 누비기도 하고

 

polaloid_cube_plus_review (14)

갈증이 날 때 음료로 목도 축이고 (4캔만원이 시선강탈)

 

polaloid_cube_plus_review (15)

(밤이라 괜히 으슥한) 놀이터를 찾아 동심으로 돌아가 보기도 하고

 

polaloid_cube_plus_review (17)

사무실 뒷마당 잔디 위에서 다가오는 가을을 느껴 보기도 합니다.

 

 

무난한 성능을 담은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액션캠

polaloid_cube_plus_review (18)

폴라로이드가 만든 액션캠, 큐브 플러스를 만나 봤는데요. 예쁜 디자인에 무난한 성능을 가졌지만, 3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하죠. 액션캠으로 태어나 액션캠으로 불리며 왠지 다이나믹한 액션을 담아야 할 것 같지만, 일상을 재미나게 그리고 특별하게 담아내기에도 손색없는 제품입니다.

사무실 → 집 → 사무실 → 집 → 사무실 → (가끔 회식) → 집으로 이루어진 평범하디 평범한 제 일상을 담아 봤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일상을 어떤 특별함과 함께 담으실 건가요?

 

사세요
– 성능보다는 디자인이 우선인 분
– 다이나믹한 액션보다 간단한 영상을 재미있게 촬영하고 싶은 분
–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액션캠을 원하는 분
사지 마세요
– 디자인보단 성능을 중시하는 분
– 액션캠이라면 4K 촬영이 기본인 분

 

*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썬포토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디자인
배터리
촬영 모드
화질
가격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