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같이 책상에 앉아 일하고, 앉아서 식사를 하고, 쉴 때는 앉아서 컴퓨터로 게임을 하고… 늘상 이렇다 보니 어느새 뱃살은 늘고 걱정도 늘었습니다. 한 칸씩 앞으로 이동해가는 벨트의 구멍을 보고 있으면 서글퍼지네요.

 

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0)

본격적으로 뱃살 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한 벨트가 있습니다. ‘Welt’라는 아이템입니다. ‘Wellness Belt’의 줄임말이라 하는데요. 아주 정직한 이름이네요.

 

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9)

스마트 벨트라 해서 생김새가 요란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벨트와 크게 다르지 않고 클래식하면서 깔끔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패턴과 컬러로 이뤄진 밴드도 그렇고요.

 

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7)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6)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등 취향에 따라서 여러 가지 디자인의 벨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어떤 복장에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8)

건강 관리를 위한 스마트한 벨트인 만큼, 벨트 자체에 특이하고 신기한 기능이 들어있는데요. 우선 28~44인치의 허리 사이즈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걸음 수도 파악하며, 앉아있는 시간도 재면서 너무 오래 앉아 있을 때는 주기적으로 알림을 보내기도 합니다. 식사를 했을 때는 과식의 여부도 판단해주죠.

 

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3)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진 전용 앱에서는 벨트가 파악한 정보들을 쉽게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부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계속 느끼다 보면 뱃살이 빠질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물론, 적당한 운동도 함께 하면서 생활 습관을 전체적으로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겠죠?

 

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4)

일반적인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충전하는 내장 배터리는 한 번 완충했을 때 20일 동안 쓸 수 있는데요. 상당히 오래 가네요.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elt wellness belt for fitness health (5)

복부 비만 예방 차원에서는 물론, 선물용으로도 손색 없어 보이는 고급스러운 벨트 Welt. 삼성의 스핀오프 기업인 국내 업체가 제작해 더욱 관심이 가는데요. 현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관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놀라운 기세로 투자금이 모이고 있네요.

 

 

가격 : 69달러(약 7만7천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7년 1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이제는 정말 관리할 때가 되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