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샤오미가 이제서야 만든 스마트워치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스마트워치 말고 샤오미가 아직까지 만들지 않았던 제품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로봇청소기죠.

 

xiaomi robot (8)

물론 샤오미가 로봇청소기에 대해 완전 무심했던 건 아닙니다. 지난 2년 동안 연구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오늘 샤오미의 로봇청소기가 공개되었습니다.

 

xiaomi robot (10)

샤오미 특유의 새하얗고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내부에는 복잡한 기술이 잔뜩 들어가있죠. 평평한 위쪽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레이저로 실내 공간을 측정하는 LDS 센서입니다. 샤오미가 자체 개발한 LDS 센서는 1초에 360도 모든 방향을 5번 스캔하고, 초당 1,800회의 신호를 주고 받죠.

 

xiaomi robot (5)

LDS 센서에서 측정한 정보를 NASA나 구글 무인 자동차 등에서 사용되는 SLAM 알고리즘으로 실내 공간을 맵핑하고 청소 경로 설정하는데요. 보다 정확한 컨트롤을 위해 3개의 독립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핵심 기능이라 할 수 있죠.

 

xiaomi robot (7)

청소는 일반적인 로봇청소기와 동일하게 메인 브러시와 한쪽에 달린 측면 브러시로 쓸어 담아 흡입하는 방식인데요. 벽면과 단 10mm 간격을 두고 움직일 수 있다고 합니다.

 

xiaomi robot (3)

흡입력은 최대 1800Pa 압력. 내부 구조를 간소화해 흡입력은 강하지만 소음은 줄였다고 합니다. 청소는 잘하면서 조용하다는 의미죠.

 

xiaomi robot (6)

14.4V / 5200mAh 리튬 배터리를 내장했으며, 한번 충전으로 2.5시간 연속 사용, 250m2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20% 미만이면 자동으로 충전 크래들로 복귀하죠.

 

xiaomi robot (9)

스마트폰 전용 앱을 사용하면 외부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일부 로봇청소기의 경우 같은 곳을 맴돌거나 빠져 나오지 못할 때도 있는데요.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가 이런 기능을 빼놓지 않겠죠.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이니까요.

 

xiaomi robot (2)

오는 9월 6일에 출시 예정인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가격은 1699위안입니다. 약 28만원의 가격인데요. 성능만 충분히 뒷받침된다면 실질적인 1가정 1로봇청소기를 이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1가정 1로봇청소기를 만들수 있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