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많고 신기한 스마트워치, 하지만 막상 사지 않게 되는 이유는 뭐가 있을까요? 배터리 충전이 귀찮아서? 그 많은 기능들이 사실은 그닥 쓸모가 없어서? 저는 디자인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커다랗고 시꺼먼 화면에 뭔가 애매하게 들어있는 버튼들의 조화가 그리 아름다운 것 같지는 않았거든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제가 본 스마트워치 중에서 가장 깔끔한 모습을 한, 스마트워치답지 않은 디자인의 스마트워치입니다.

 

SKAGEN-Hagen-Connected-Hybrid-Smartwatch 2

‘Skagen Hagen Connected Hybrid Smartwatch’입니다. Skagen은 심플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덴마크의 시계 브랜드인데요. Connected는 이들이 처음으로 만드는 스마트워치죠.

 

SKAGEN-Hagen-Connected-Hybrid-Smartwatch

워치 페이스를 바꿀 수 있는 건가 싶지만 그게 아니라 완전한 아날로그 시계입니다. 그냥 바늘이 들어가 있는 손목시계죠. 여기에 스마트한 기능이 숨어있는데, 다른 스마트워치처럼 전화, 메시지, 이메일 등의 알림을 진동으로 알려주고 간단한 운동량 측정도 할 수 있습니다. 걸음 수 정도는 기본으로 파악해주겠죠? 또한 전용 앱을 연동하면 측면의 버튼을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지정해서 쓸 수 있습니다. 간단히 음악을 틀거나 사진을 찍는 것들 말이죠.

 

SKAGEN-Hagen-Connected-Hybrid-Smartwatch 3

전체적인 인상은, 일반적인 시계에 약간의 스마트한 기능을 보너스로 넣은 느낌입니다. 별도의 화면이 없어서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때 조금 불편할 수 있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를 따로 충전하지 않아도 되는 기가 막힌 장점도 되죠.

깔끔한 스마트워치, Skagen Hagen Connected Hybrid Smartwatch는 스마트워치 특유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싫어하는 시계 매니아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만한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가격은 195달러(약 22만원)이며 출시는 9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Skagen

그래 바로 이런 거였어!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