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fit Watch (1)

이제 더 이상 뭘 만들어도 놀랍지 않은 샤오미지만 예상 밖으로 만들지 않았던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워치죠. 스마트밴드는 미밴드에 이어 미밴드2까지 출시했는데 왜 스마트워치는 만들지 않았을까요?

 

Amazfit Watch (4)

물론 전혀 얘기가 없던 것은 아닙니다. 지난 6월에는 렌더링 이미지가 나오기도 했죠. 검정색 샤오미라니 조금 낯설기도 한데요. 드디어 샤오미 스마트워치의 실체가 공개됐습니다. 이름은 어메이즈핏 워치(Amazfit Watch). 샤오미의 자회사 격인 화미(Huami)에서 만들었죠. 화미는 미밴드를 만든 곳이기도 하며, 어메이즈핏이라는 여성용 액세서리 스타일의 스마트밴드를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Amazfit Watch (2)

300×300 해상도의 1.34인치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외부 재질은 세라믹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전 스마트밴드인 어메이즈핏의 특징 중 하나도 세라믹이었죠. 밴드는 실리콘 재질인데요. 블랙과 레드의 조합이 강렬합니다. 실리콘 밴드는 양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2mm 사이즈라서 다른 밴드로도 교체할 수 있겠네요.

 

Amazfit Watch (3)

어메이즈핏 워치를 발표하면서 100km 크로스컨트리 경기 동안 GPS 경로와 심박수를 35시간 동안 측정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워치로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28nm 공정으로 설계된 GPS와 자체 개발한 심박수 센서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보입니다.

280mAh 배터리를 탑재했는데요. GPS 기능을 끄면 약 5일, 일반 시계 모드로는 11~12일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512 RAM을 탑재했으며, 블루투스 4.0 LE와 Wi-Fi를 지원합니다. IP67 등급의 방수 성능도 갖추고 있죠.

 

Amazfit Watch (1)

샤오미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 화미가 만든 어메이즈핏 워치은 8월 31일부터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799위안입니다. 최근 주전자 따위로 살짝 외도했던 샤오미인데 오랜만에 스마트 기업다운 모습을 보여주네요. 가격도 약 13만원이면 만족스러운 수준이네요.

 

참고 링크 : My Drivers

역시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이죠.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