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스마트밴드의 선두주자, 핏비트(Fitbit)가 새로운 스마트밴드, 핏비트 차지 2(Charge 2)와 핏비트 플렉스 2(Flex 2)를 공개했습니다.

올해 초에 핏비트 블레이즈(Blaze)를 선보이며 스마트밴드를 넘어 스마트워치까지 넘봤는데요. 다시 스마트밴드로 돌아왔습니다. 핏비트 블레이즈의 디자인을 떠올리면 정말 잘 돌아온 것 같다는 생각이죠. 다행히 이번 차지 2와 플렉스 2의 디자인은 훌륭한 편입니다.

 

Fitbit Charge 2

우선 핏비트 차지 2입니다. 차지 HR의 후속 모델인데요. 차지 HR보다 디스플레이가 4배나 커졌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죠.

실시간으로 심박수와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해주는 퓨어펄스 기능이 그대로 있고요. 이를 활용한 2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유산소 피트니스 레벨 기능은 체내 산소량을 바탕으로 사용자에 맞는 운동 횟수와 강도 등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아무리 좋은 스마트밴드를 차고 있더라도 어쨌든 운동하는 게 중요한데요. 핏비트 차지 2는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호흡 가이드 세션 기능은 사용자 맞춤형 심호흡 세션을 알려주는 것으로 언제 어디서든 심신의 아전을 되찾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열심히 운동한 후 사용하면 좋겠네요. 이외에도 운동 통계를 알려주는 멀티 스포츠 모드와 GPS 연동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Fitbit Flex 2

다음은 핏비트 플렉스 2. 플렉스 2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입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30% 가량 작아졌고, 밴드를 교체하는 것은 물론 뱅글이나 팬던트 액세서리 등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핏비트 제품 최초로 방수 기능을 지원해 수영장이나 바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는 수심 50m까지 지원하며, 수영 시간이나 칼로리 소모량은 당연히 기록됩니다. 이외에도 운동 모니터링 기능인 스마트 트랙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핏비트의 새로운 스마트밴드, 핏비트 차지 2와 핏비트 플렉스 2는 각각 오는 9월 말과 10월에 출시할 예정이고,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참고 링크 : 핏비트

이걸 차고 있으면 열심히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