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만 잘 하면 뭐든 만들어 낼 수 있는 레고지만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유연하지 않다는 점인데요. 뻣뻣한 레고를 손연재 선수처럼 유연하게 만들어 줄 아이디어 제품을 찾았습니다.

 

포맷변환_크기변환_flexo-44‘Flexo’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인데요. 블럭과 블럭 사이에 강한 탄성체를 고정시켜 뻣뻣한 레고를 살아 숨 쉴 수 있게 만듭니다. 유연성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에 Flexo를 적절히 꽂아 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flexo (2)flexo (7)
레고는 오래 전부터 정해진 규격에 맞춰 제품을 생산해 왔는데요. 그에 맞춰 경쟁사인 옥스포드, 메가블럭도 레고 부품과 호환이 잘 됩니다. 집에 있는 블럭에 잘 맞을까라는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되죠.

 

flexo (1)flexo (2)flexo (4)flexo (5)flexo (3)

기존의 레고에서는 표현할 수 없었던 탄력적인 움직임을 활용해 투석기나 자동차 서스펜션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곡선을 표현하거나 움직임을 줄 수도 있죠.

 

flexo (10)

Flexo는 2×2, 2×4 사이즈의 블럭과 총 4가지 길이의 힘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구성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부품의 수가 달라지니 필요한 만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flexo (18)flexo (9)

flexo (33)레고에 유연성을 선물해줄 Flexo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가격 : 30달러(약 3만 3천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6년 12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나노블럭 호환 사이즈도 만들어 주세요.
김민제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