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샤오미가 이번에는 주전자를 만들었습니다. 이미 정수기도 만들었고, 전기 주전자도 만들었는데 그냥 주전자를 못 만들리 없겠죠. 이름은 Viomi. 물론 그냥 주전자는 아닙니다. 무려 슈퍼 필터 주전자입니다.

 

img (6)Viomi는 필터로 걸러주고 UV로 살균까지 해주는 주전자입니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겠죠. 중국에서 나온 제품, 더욱이 먹고 마시는 데 관련된 제품을 안심할 수 있다니 격세지감이네요.

 

img (3)7겹 필터를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슈퍼 필터인가 보네요. 영국의 Purolite에서 만든 필터로 이온 교환 수지, 천연 코코넛 껍질, 숯, 활성탄 등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어지간한 불문술은 99% 가량 걸러준다고 합니다.

 

img (19)필터는 평균 4~6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상단 LED 램프로 교체 주기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번 주전자는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없나 봅니다.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인데 말이죠.

 

img (2)7겹 필터로 걸러진 물은 아래쪽 UV 램프에서 한번 더 샬균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99.99% 살균 효과를 인정받았다고 하네요. 약 40회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USB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img (5)
용량은 1.5리터. 삼성 또는 LG에서 만든 ABS 재질로 만들어졌고요. 1.5리터의 물을 거르고 살균하는데 3분 가량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img (4)샤오미의 그냥 주전자, 아니 슈퍼 필터 주전자는 자체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49위안. 놀랍게도 아직 목표액 달성을 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포스트 작성 시점 기준으로 94%이니 곧 달성하겠지만요. 오는 10월 4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스마트홈

이제 샤오미가 뭐든 못 만들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