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와 같은 인생의 수식어가 붙는 게 있다. 바로 양치질이다. 양치질은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좋고, 습관만 잘 들여놓으면 치과에 가서 해야 할 고생을 줄일 수 있다. 왜 나는 그러지 못했을까, 자책할 필요는 없다. 대부분 한쪽은 더 많이 닦고, 다른 한쪽은 덜 닦는다. 습관적으로 닦기 때문에 건성건성 닦는 일도 잦다.

치아를 잘 관리하면 인상이 많이 달라진다. 웃을 때 보이는 이가 깨끗하면 깔끔한 인상도 주기 마련이다. 깔끔해 보이는 남자가 얼마나 매력적인 부분인지 아는 사람은 알 것이다. 방법은 아는데 그럼 어떻게 해야 양치를 잘할 수 있을까? 혹은 내 남자에게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깔끔함을 선물할 수 있을까?

다행히 올바른 양치질을 위해 고민해주는 곳이 있다. 바로 구강 전문 브랜드인 오랄비(Oral-B). 특히 오랄비 전동칫솔은 독일 기술력으로 개발해 뛰어난 성능으로 유명하다. 오랄비 전동칫솔은 뛰어난 성능을 넘어서 이용자에게 올바른 양치 습관을 들이기 위한 노력이 곳곳에 녹아있다.

특히 오랄비 전동칫솔은 세련된 디자인으로도 유명해 실속있는 선물용으로도 많이 회자되는 제품이다. 하물며, 단순히 물건을 선물하는 게 아니라 그 안에 ‘깔끔한 인상’이라는 가치를 함께 전달하는 것이니만큼 선물로 보냈을 때 의미가 한층 깊다 하겠다. 그리고 지금, 깔끔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춘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 프로 7000(Oral-B Smart series Pro7000)을 만났다.

00

장점
– 가방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는 세련된 디자인
– 생활에 자연스레 녹아 드는 인터페이스
– 플라그를 한 방에 날리는 강력한 세정 기능
단점
– 걸핏하면 이를 닦고 싶어지는 중독성
– 치아의 상쾌함으로 포기한 간식의 즐거움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 프로 7000을 만나다

선물처럼 다가온 오랄비 프로 7000을 처음 봤을 때, 그 어마어마한 패키지 상자 크기에 놀랐다. 전동칫솔 하나에 얼마나 많은 구성품이 들어갔단 말인가? 그리고 구성품을 하나씩 꺼내보면서 다양한 구성에 다시 한 번 놀랐다. 말그대로 선물 상자를 여는 느낌이었다. 전동칫솔, 교체용 칫솔 3개, 여행용 케이스, 충전기, 교체용 칫솔 거치대, 스마트 가이드까지. 하나씩 꺼내 늘어놓는 것도 일이었다.

 

09낯선 구성품이 많아 어색하지만, 막상 쓰기 시작하니 아이들도 쉽게 익힐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오랄비 프로 7000은 세련된 화이트 7000과 시크한 블랙 7000이 있다. 두 제품은 컬러만 다르고 구성과 성능은 같다. 블랙과 화이트 각각 특징이 있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부터가 일이었단 사실을 밝혀둔다.

 

35패키지 디자인부터 내부 제품에 이르기까지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이 묻어나오는 듯하다. 그러다 보니 내가 쓰기도, 선물용으로도 만족스러운 상품이 되겠다. 여성이라면 오랄비 프로 7000을 선물하는 데 주저할 필요가 없다. 내 남자에게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명품 칫솔과 함께 깔끔함이라는 가치를 함께 주는 선물은 흔치 않으니까 말이다. 단, 손에 착 감기는 전동칫솔을 든 내 남자의 팔뚝이나 오랄비와 함께하며 한층 깔끔해진 내 남자 모습에 심장 폭행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저마다 특징을 갖춘 칫솔모

오랄비 프로 7000에는 교체용 칫솔모가 3개 들어있다. 크로스액션, 플로스액션, 프로화이트 칫솔모가 들어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칫솔모를 골라 쓸 수 있다. 오랄비 칫솔모는 일반적인 칫솔과 다르게 원형이다. 원형 칫솔모는 오랄비 전동칫솔을 상징하는 모양이 됐다. 전문적인 치과 세정 도구에 착안해 개발한 오랄비 원형 칫솔모는 치아를 하나씩 감싸 닦아주므로 치아 사이사이를 깔끔하게 닦을 수 있다. 특히 습관적으로 치아를 지나치지 않고, 치아 하나하나를 닦게 해 더 고른 양치질을 할 수 있도록 한다.

 

04그리고 오랄비 원형 칫솔모는 각자 특징이 있다. 이는 오랄비 제품에서만 볼 수 있는 특징. 예를 들어 플로스 액션은 마이크로펄스 칫솔모가 플라그를 닦아주고, 프로화이트는 가운데 고무 폴리싱컵이 치아 미백효과를 제공한다. 물론 이용자가 고민할 필요는 없다. 오랄비 프로 7000으로 양치질을 하면 어떤 칫솔모가 좋을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도 저도 고민된다면 기본으로 꽂혀있는 오랄비 크로스액션을 선택하자. 높낮이가 다른 칫솔모가 치아를 완전히 감싸면서 서로 교차해 플라그를 99%까지 제거하는 뛰어난 세정력을 갖췄으니 말이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칫솔모는 3개월에 한 번씩 갈아주는 게 좋다. 그 이상 쓰면 플라그 제거 능력이 감소한다고 한다.

 

00.1오랄비 프로 7000을 쓰지 않을 때는 충전기에 올려두고, 칫솔모는 별도 보관된 칫솔모 보관함에 물기를 잘 털어서 놓아두면 된다. 칫솔모 보관함에는 칫솔모를 최대 4개까지 보관할 수 있고, 여행용 보관함엔 칫솔모를 2개까지 넣을 수 있다.

 

12본체에는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다. LED 불빛을 보고 충전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LED가 점멸한다. 그러면 충전기에 꽂아서 충전하면 된다.

 

스마트 가이드로 더욱 스마트하게

함께 들어있는 구성품 중에 스마트 가이드 제품이 있다. 스마트 가이드는 평소엔 시계로 쓰다가 전동칫솔을 켜면 양치질에 쓰는 시간을 표시해준다. 그리고 입안을 네 구역으로 나뉘어 30초마다 구역을 바꿔가며 칫솔질할 것을 권한다. 스마트 가이드를 보면서 차근차근 치아 하나하나를 닦아주는 느낌으로 양치질을 하면 된다. 오랄비 원형 칫솔모는 치아 하나를 감싸는 데 최적화된 칫솔이므로 이게 가장 효과적이다.

 

04.1설사 치아 하나하나에 신경 쓰느라 스마트 가이드 보는 걸 잊어도 괜찮다. 오랄비 프로 7000이 알아서 30초마다 가벼운 진동으로 이제는 다른 구역을 닦아야 할 차례임을 알려준다. 익숙해지면 하나하나씩 닦다가 진동을 느끼고 다른 구역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2분이 지나고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더 닦아주는 것은 얼마든지 괜찮다.

 

0504-1스마트 가이드에는 표정이 있는데, 양치질하는 시간에 비례해 점차 표정이 밝아진다. 약 3분 정도면 환하게 웃는 얼굴을 볼 수 있다. 또한, 스마트 가이드는 전동 칫솔의 세정 모드를 표시하는 데도 쓰인다. 오랄비 프로 7000은 모드 버튼을 눌러 세정 모드를 바꿀 수 있다.

기본 모드는 치아와 잇몸을 말끔하게 닦아주는 ‘세정’ 모드다. 이외에도 전문 세정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딥 클린’ 모드, 치아 표면의 착색을 제거해 이를 밝고 하얗게 만들도록 돕는 ‘미백’ 모드,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잇몸 관리’ 모드, 치아의 민감한 부위를 부드럽게 세정하는 ‘부드러운 세정’ 모드, 혀에 낀 설태를 깨끗하게 제거해 구취를 막아주는 ‘혀 세정’ 모드가 준비돼 있다.

 

02달라진 진동으로 모드를 알기 어려우므로 스마트 가이드에는 아이콘으로 지금 어떤 모드를 이용하고 있는지 표시된다. 화장실, 칫솔 거치대 옆에 잘 붙여놓으면 스마트 가이드와 함께 스마트하고 효과적인 양치질을 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더하다

스마트 가이드와 함께 오랄비 프로 7000를 돋보이게 하는 요소는 블루투스다. 앞서 살펴봤듯이 오랄비 프로 7000은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

 

10처음 스마트폰과 오랄비 프로7000을 연결하면 이후 앱을 켜고 모드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다. 언제나 스마트폰과 연동해야 할 필요는 없다. 오랄비 프로 7000이 데이터를 담아뒀다가 스마트폰과 동기화할 때 데이터를 저장한다.

 

03스마트 가이드가 매번 양치질을 안내한다면, 전용 앱은 가이드와 함께 치아 관리 활동을 기록한다. 하루 두 번 2분 동안 양치질할 것을 권하고, 혀 세정과 가글 이용도 권한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한 상태에서도 이용자는 그냥 전동칫솔의 전원을 켜기만 하면 된다. 알아서 시간도 재고 닦아야 할 구역을 알려준다. 또한, 치아를 고르게 닦고 있는지, 세기는 적당한지도 확인해주는 똑똑함을 갖췄다.

 

23또한, 어떤 프로그램으로 치아 관리를 할 것인지 정할 수도 있다. 미백 모드를 선택하면 현재 치아 상태를 기록하고 2주 동안 미백에 어울리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닦는다. 미백 효과에 어울리는 오랄비 전용 칫솔모와 세정 모드, 그리고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얼마나 이를 닦았는지 조건에 따라 성과 탭에서 트로피도 받을 수 있다. 사소한 동기 부여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좋다. 웬만하면 빼먹지 않고 이를 닦아보겠다는 마음이 든다.

 

이를 닦았다.

손안에서 전원을 켜면 ‘부르르!’하는 진동과 함께 칫솔모가 움직인다. 어마어마한 속도다. 분당 48,800회를 움직인다고 한다. 분당 31,000회 남짓한 다른 제품보다 150% 빠르다. 게다가 보통 진동도 아니다. 이것은 단순한 진동 같지만, 자그마치 상하진동과 좌우회전 방식이 섞인 콤비네이션이란다.

 

11앱이 추천하는 대로 물을 살짝 묻히고 치약을 짜고 이에 칫솔을 대고 전원 버튼을 눌렀다. 부르르~ 칫솔이 움직인다. 처음엔 진동이 낯설지만, 천천히 치아 하나를 감싸듯 움직이자 기분 좋은 상쾌함이 느껴진다. 특히 잇몸 부분을 스치고 지나갈 때 잇몸을 기분 좋게 두드리는 느낌이 든다.

 

0617낯선 느낌에 긴장해 손에 무의식적으로 힘이 들어간다. 곧바로 오랄비 프로 7000에 빨간 불이 들어온다. 너무 세게 눌렀다는 알림이다. 과한 압력은 오히려 치아와 잇몸을 상하게 할 수 있어, 전동 칫솔이 알아서 적당한 압력으로 이를 닦도록 돕는다. 걱정하지 말자. 오랄비 프로 7000은 치과 의사가 권장하는 칫솔질인 회전법과 바스법을 모두 구현한다.

치아 사이사이에 끼는 플라그는 칫솔질 같은 기계적인 움직임으로만 제거할 수 있다. 따라서 칫솔모가 직접 움직이는 방식으로만 제거할 수 있고,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오랄비 프로 7000은 치아 사이, 잇몸 사이 숨어있는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아, 개운해!

치아 하나에 집중하다 보니 어느새 2분이 훌쩍 지났다. 아쉬운 부분까지 닦아주니 3분을 채웠다.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다.

 

07입안을 헹구고, 모드를 바꿔 혀 세정 모드로 바꾼다. 진동이 좀 더 리드미컬하게 바뀌었다. 이대로 혀를 살살 쓸어주면 혀에 낀 설태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다시 입안을 헹구고 칫솔을 꼼꼼하게 닦은 후 물기를 잘 털어 거치대에 보관하면 된다.

 

24전용 앱을 보면서도 양치질할 수 있다. 전용 앱은 스마트 가이드 기능도 하면서 타이머 아래에 오늘의 간추린 뉴스를 보여주는 재미있는 기능도 제공해 이를 닦으면서 가볍게 훑어볼 수 있다. 양치질을 마치면 설정에 따라 혀 세정과 가글 이용도 권한다. 혀 세정과 가글 이용도 습관을 들이면 치아를 더욱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칫솔계의 얼리어답터

오랄비 프로 7000을 이용한 양치 후, 다시 손으로 하는 양치질이 익숙해지지 않았다. 전동칫솔이 편하기도 하거니와 양치질을 마쳤을 때 상쾌함이 다르다는 사실을 몸이 알아버린 탓이다. 오랄비 프로 7000을 처음 손에 들 때만 하더라도 ‘전동칫솔이 대단해봤자…’하는 선입견이 있었다. 그러나 오랄비 프로 7000은 이런 선입견을 훌륭하게 깨뜨렸다.

 

01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그 안에 숨겨진 강력한 기능까지. 오랄비 프로 7000은 칫솔이 갖춰야 할 요소를 한데 갖춘 제품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그야말로 ‘칫솔계의 얼리어답터’라 할 만하다. 앞서 양치질은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오랄비 프로7000에는 이 ‘제대로 하는 양치질’을 위한 오랄비의 깊은 고민이 곳곳에 녹아있다.

물론 이 고민을 우리는 굳이 알아야 할 이유가 없다. 우리는 그저 다른 칫솔보다 더 세련되고, 더 강력한 오랄비 프로 7000을 들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걸로 충분하다. 하루 종일 고생하는 치아와 내 깔끔한 인상을 위해 가방 한쪽에 오랄비 프로 7000을 넣을 공간을 내주고, 하루에 5분만 양치질에 집중해보자. 오랄비 프로 7000은 자신을 선택한 얼리어답터가 결코 후회하지 않을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

 

사세요
– 치아 관리가 필요하신 분
– 한 번 이를 닦더라도 제대로 닦고 싶은 분
– 칫솔 하나에서도 명품을 고집하시는 분
사지 마세요
– 입안의 상쾌함 때문에 간식을 포기한다는 것을 참을 수 없는 분
– 그래도 양치질은 손맛이라고 생각하시는 분

 

*Sponsored Content by OralB(P&G)
세련된 디자인
강력한 플라그 제거 기능
양치질 중독성
올바른 양치습관 개선
살짝 부담스러운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