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iz 160817 (1)

그동안 안드로이드 외길만 걷던 제 친구는, 이번이 아니면 다시는 기회가 없을 것 같다며 아이폰 유저가 되었는데요. 물론 다음날 아이폰 7 출시 확정 기사가… 그렇게 행복해하던 그는, 다른 친구로부터 아이폰의 한 가지 단점을 듣고 걱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단점은 바로 ‘통화 녹음’ 기능입니다. 물론 어떤 분들에게는 큰 걱정거리가 아닐 지도 모르지만, 친구에게는 신경 쓰이는 일입니다. 최근 불미스러운 일을 겪었던 그는, 상대방과 통화를 하다가 녹음을 해놓지 못해 상당한 곤경에 처했었지요.

 

wadiz 160817 (4)

통화 중 녹음 기능은 생각보다 쏠쏠하게(?) 사용됩니다. 제 친구의 경우처럼 불미스러운 일을 겪거나 다른 중요한 전화 통화를 할 때는 소리로써 좀 더 정확히 기록을 남기는 게 중요하죠. 하지만 통화 녹음이 되지 않는다면, 그만큼 당황스러운 일이 없을 텐데요. 오늘 소개할 크라우드펀딩 아이템 이런 상황을 위한 것입니다. 바로 아이폰 유저를 위한 스마트폰 녹음기, iMemo.

 

wadiz 160817 (2)

iMemo를 사용해 녹음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한 다음 메인 버튼을 3초간 눌러 전원을 켜고, 다시 메인 버튼을 누르면 녹음 기능이 실행됩니다. 통화 중 녹음뿐만 아니라 인터뷰, 회의, 강의 등을 녹음할 때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연결할 필요없이 메인 버튼을 3초간 눌러 전원을 킨 다음, 다시 메인 버튼을 누르면 내장 마이크를 통해 현장 녹음이 되는 방식입니다.

 

wadiz 160817 (3)

녹음이 필요할 때만 꺼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휴대용 녹음기와 거의 다를 바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는 현재 곡/이전 곡 재생 등 이어폰 컨트롤러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오랫동안 음향을 전문적으로 다뤄온 제조사답게 음질을 개선해주는 앰프 기능이 있어 높은 음질의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음악을 듣다가 전화를 받게 되어 녹음이 필요할 때, 메인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녹음 기능이 실행됩니다.

 

wadiz 160817 (1)

iMemo는 최대 8시간동안 녹음이 가능하며(대기시간 최대 250시간), 전용 어댑터(30분)와 PC(90분)을 통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6GB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파일 전송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내장된 USB를 통해 파일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름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wadiz 160817 (2)

아이폰 유저들이여, 당연히 될 것만 같았던 통화 중 녹음 기능이 없어서 당황하셨나요? 그렇다면 침착하게 iMemo를 장착하세요. 녹음이 필요한 모든 순간, 당신을 위해 기록을 남겨줄 거에요. 이상 와디즈였습니다!

 

참고 링크 : 스마트폰 녹음기 iMemo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