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또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요즘 거의 일주일에 하나 꼴로 새로운 제품을 보여주고 있죠. 전동칫솔부터 노트북, LED 조명, VR 헤드셋, 전동드라이버까지, 제품군도 그야말로 다양합니다.

이번에는 세탁기입니다. 손안에서 시작해서 거실과 주방, 욕실을 넘어 이번에는 다용도실까지 들어왔습니다. 집안 상황에 따라 욕실이나 주방 겸 거실일 수도 있겠네요. 샤오미가 새로 선보인 세탁기는 다용도실보다 이곳이 어울리긴 합니다.

 

xiaomi wash (1)

스마트 미니 드럼 세탁기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충분히 짐작이 되죠. 일단 작습니다. 가로 500mm에 높이는 630mm, 깊이도 415mm에 불과합니다. 무게도 34kg이죠.

 

xiaomi wash (3)

때문에 용량은 2.8kg으로 적은 편입니다. 가족 전체의 세탁을 소화하기는 부족하고, 1인 가정이나 아이용을 위한 서브 세탁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xiaomi wash (5)

내부에는 일반 모터보다 소음과 진동이 적은 DD 모터가 있는데요. 세탁 시 45dB, 탈수 시 53dB의 소음만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Suspa의 부품을 사용해 진동도 잡았다고 합니다. Suspa는 벤츠나 포르쉐 등 자동차 부품을 사용하는 업체죠.

 

xiaomi wash (4)

크기는 작지만 있어야 할 기능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삶기 기능이 그렇죠. 최대 95까지 고온 살균이 가능합니다.

 

xiaomi wash (6)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외부에서 작동을 시킬 수도 있고, 세탁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이나 전력 소모량도 확인할 수 있죠. 역시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이니까요.

 

xiaomi wash (2)

샤오미의 스마트 미니 드럼 세탁기는 자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목표액의 7배 이상을 달성했죠. 가격은 기대에 부응하는 1499위안, 25만원 정도입니다. 오는 9월 27일에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스마트홈

다용도실보다는 욕실 또는 주방 겸 거실에 어울리는 세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