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 손가락에 끼우는 반지는 사랑을 의미하죠. 사람의 네 번째 손가락의 혈관은 심장과도 연결되어 있다고 믿었던 고대 신앙, 그로부터 지금까지 내려온 이 풍습 덕분에 연인과 부부는 반지를 항상 그 손가락에 끼워 서로의 사랑을 맹세하고 표현합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이 아이템은 그런 의미를 더욱 잘 나타내주면서도 스마트한 기술이 담긴 반지인데요.

 

1-Heartbeat-Rings-Product-Design-Loved-Ones

다소 밋밋하고 평범하게 생긴 이것. ‘HB Ring’입니다. 아무래도 리쓴투마핥빗 할 때의 그 하트비트(Heart Beat) 약자가 유력해 보입니다. 그 이름처럼, 이 반지는 사랑하는 사람이 나눠 끼면 서로의 심장 박동을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함이 담겨있죠.

 

heart-beat-ring-hb-thetouch-1

우선 겉모습입니다. 사파이어 유니바디 크리스탈이 쓰여서 흠집에도 강합니다. 안쪽 면의 18K 로즈골드 하우징의 색상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듯 인상적이네요.

 

2HeartbeatRings

HB Ring은 각자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전용 앱을 통해 자신의 심박 데이터와 파트너의 정보를 함께 저장합니다. 반지를 터치하면 가운데에 빨간 불빛이 들어와 작동되면서 파트너의 심장 박동을 피부 진동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heart-beat-ring-hb-thetouch-00

웨어러블 기기니 충전도 필수겠죠? 각자의 케이스에, 또는 함께 들어가는 케이스에 끼우면 충전이 가능하고 지속 사용 시 14시간, 대기할 때는 160시간 동안 쓸 수 있습니다. 결국은 반지까지 충전하는 시대가 왔네요. 한편, 배터리에 각종 센서까지 들어있는 작고 정교한 기기지만 생활 방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 손가락에서 빼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까지 갖췄습니다.

 

heart-beat-ring-hb-thetouch-01

의미와 아이디어가 모두 좋은 반지 HB Ring. 그런데 반지치고 정작 디자인이 예쁜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여성분의 시각은 다를까요?

로즈골드 컬러인 ‘HB Ring Solid Rose Gold‘모델의 경우 한 쌍에 2,990달러(약 330만원)입니다. 역시 사랑이란 만만치 않은 거군요. 현재 사전 주문을 받고 있으며 배송은 올해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the Touch
그래도 사랑은 아름다운 거겠죠? 전 잘 몰라서…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