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iz 160809 (1)

아들은 좋은 짐꾼입니다. 기본적인 장보기부터 여행이나 캠핑, 그리고 이사처럼 고급 짐나르기 스킬이 필요한 순간까지, 정말 다양한 상황에서 짐을 나르게 되죠. 저는 그 귀하다는 외동아들이지만, 역시 짐 앞에 모든 아들들은 평등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이 날씨에는, 마트에 가자는 말은 정말 끔찍하죠. (어머니, 이 불효자를 용서하세요). 오늘 소개할 크라우드펀딩 아이템은 은연 중 저지르는 불효도 막아주고, 짐 때문에 생기는 불화(?)도 제거해주는 아주 듬직한 친구입니다.

 

wadiz 160809 (2)

정체는 바로 스마트한 짐꾼 로봇, Donkibot. 무엇보다 이름부터 짐을 잘 나를 것 같은 Donkibot은 당나귀에서 착안한 모바일 로봇으로, 쉽게 말해 스마트 전동 카트입니다. 메인 짐꾼(?)인 청년들뿐만 아니라, 고령자나 몸이 불편한 장애인 등 남녀노소 모두가 별다른 조작 없이 쉽게 짐을 운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로봇 당나귀의 듬직함이 어디서 나오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wadiz 160809 (5)

듬직함의 원천은 바로 Donkibot 앞부분에 장착된 ‘센서’입니다. 이 센서를 통해 사람의 위치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따라오게 되는데요. 이 센서를 바탕으로 Donkibot은 리모콘을 잡고 걸으면 사람을 자동으로 따라오는 Following 모드, 그리고 리모콘으로 원격 조종할 수 있는 Remote Control 모드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노약자나 조종이 미숙한 분들은 리모콘을 잡고 가볍게 걸으세요. DonkiBot은 진짜 당나귀처럼 저절로 따라옵니다.

 

wadiz 160809 (3)

짐을 많이 실으면 오히려 끌고 가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요? DonkiBot의 강력한 모터와 차체는 최대 100kg까지 적재할 수 있으며, 최대 10km/h 속도로 이동합니다. 게다가 똑똑하게도, 카트 범퍼에 물리적인 접촉이 있으면 그 즉시 멈추기 때문에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wadiz 160809 (4)

이 더위에, 또는 거리가 있는 곳까지 짐을 어떻게 옮길 지 엄두가 안 서시나요? 마치 당나귀가 오랫동안 우리를 도와주었던 것처럼, 이제는 똑똑한 로봇 당나귀, DonkiBot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당신을 도와줄 거에요. 이상 와디즈였습니다!

 

참고 링크 : 짐꾼을 위한 로봇 Donki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