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에도 많은 액세서리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을 매달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해야 하고, 전방을 밝혀야 할 라이트도 필요하죠. 누군가 훔쳐갈지도 모르니 적절한 도난 방지 장치도 있으면 좋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알림 벨은 당연하죠.

 

정말 많은 액세서리, 하나로 끝낼 수 있습니다. Shoka Bell만 핸들에 달아 두면 됩니다.

 

Shoka Bell (3)

꼭 클래식한 마이크처럼 생겼습니다. 벨이라서 그런 걸까요? 이름은 벨이지만 벨 기능만 있는 게 아닙니다. 물론 당연히 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엄지가 닿는 곳에 조이스틱이 있는데요. 총 8가지의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고,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Shoka Bell (1)

위쪽은 내비게이션으로 사용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간단한 아이콘으로 경로를 알려주죠. 작은 홈마다 LED가 내장되어 있어 밝은 낮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ka Bell (2)

앞쪽은 전조등입니다. 도심에서 사용하도록 적합한 밝기와 점멸 모드가 내장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속도에 맞춰 자동으로 밝기가 조정된다고 합니다.

 

Shoka Bell (1)마지막 기능은 도난 방지 기능입니다. 세워둔 자전거가 움직이거나 이동하는 경우 250m 떨어진 곳에서도 불빛과 알람 소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ka Bell (2)

Shoka Bell은 자전거에 계속 고정시켜 놓는 방식은 아닙니다. 핸들바에 클램프만 고정시켜 놓고 본체는 자석으로 탈부착할 수 있죠. 클램프와 본체 모두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클램프는 2개월, 배터리는 200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hoka Bell (1)

Shoka Bell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목표액은 달성했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격 : 99달러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7년 3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핸들을 잡고 노래 한곡 뽑아야 할 것만 같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