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 vr (1)

샤오미가 드디어 VR 헤드셋을 출시했습니다. 왜 이제서야 만들었을까 싶을 정도로 늦은 감이 있는데요. 뒤늦은 출시만큼 완성도가 무척 대단합니다.

정식 명칭이 샤오미 VR 안경 장난감 버전인데요. 이게 장난감이라면 카드보드 같은 VR 헤드셋은 뭐라고 해야 할까요?

 

xiaomi vr (3)

기존 VR 헤드셋과 같은 구조지만 디자인은 훨씬 세련됐습니다. 플라스틱이 아니라 패브릭 재질을 사용해서 더더욱 그렇게 보이죠. 라이크라 패브릭을 사용해서 가볍고 착용감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xiaomi vr (1)

스마트폰을 넣는 곳도 지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고무 밴드보다는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이어폰을 연결한 곳은 지퍼를 그냥 열여두면 되겠죠.

 

xiaomi vr (4)

앞부분은 양쪽이 오픈되어 있어 스마트폰의 발열 현상을 해소합니다. 카메라도 가리지 않죠. 4.7~5.7인치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xiaomi vr (2)

렌즈는 눈부심 방지 코팅이 되어 있는 비구면 곡률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위쪽에는 금속 재질의 버튼이 있어 사용 중 전화가 걸려오면 받을 수 있죠.

 

xiaomi vr (5)

그냥 까만 디자인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전면 커버 부분에 프린팅이 가능하죠. 나만의 VR 헤드셋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VR 헤드셋은 현재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놀랍게도 단 1위안. 아직 출시 가격과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카드보드보다 더 싼 샤오미 VR 헤드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