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0주년을 맞은 로보트태권브이는 70~80년대 어린 시절을 보낸 세대에게는 하나의 추억으로 자리잡은 거대로보트다. 몇 번의 리메이크 시도가 있었으나 여러 사정으로 무산되고, 2015년 서울 고덕동 영상박물관터에 ‘브이센터’라는 이름의 태권브이 박물관이 개관했다. 그리고 포항에 대형 로보트 태권브이를 세우겠다는 소식이 알려지기도 했다. 이 태권브이가 최초 개봉한 날짜가 1976년 7월 24일로. 꼭 40년이 됐다.

던킨도너츠에서 탄생 40주년을 맞는 태권브이 캐릭터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예고했다. 던킨도너츠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지난 21일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데 이어, 24일에는 카드 이미지를 올려 실루엣 속 주인공을 찾는 이벤트를 열었다.

 

@ Facebook, Dunkin’ Donuts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정답을 맞추고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캐릭터 피규어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아직 어떤 형태의 피규어를 증정할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던킨도너츠와 태권브이를 바탕으로 찾아보면 던킨도너츠가 언급된 SD 태권브이 캐릭터 피규어 포트폴리오 사진을 찾아볼 수 있어 등장할 피규어의 형태를 어림해볼 수 있다.

 

@ 시작 코퍼레이션, ‘기업 캐릭터 | SD 태권브이 (던킨도너츠)’

위와 같은 형태로 제작된다면 이후 던킨도너츠의 프로모션으로 피규어가 제공될 확률이 높다. 아직 던킨도너츠의 프로모션이 확인된 바는 없다. 전례를 살펴보면 일정 금액 이상 제품을 사면 추가 금액 혹은 포인트 결제 등으로 피규어를 따로 구매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전망이다. 아직 어떤 프로모션과 피규어가 등장할지는 모르나, 적어도 태권브이를 보고 자란 세대의 추억을 확실하게 되살릴 수 있을 듯하다.

 

참고 링크 : 던킨도너츠 페이스북
표절 논란에서 자유롭지 않아, 인기를 끌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