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diz 160722 (1)

지갑은 단순히 현금과 카드를 수납하는 역할에 그치지 않고, 패션의 일부, 또는 완성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웬만한 지갑은 비싸기 때문에 한번 사면 잘 바꾸지 못하죠. 그래서 지갑을 고를 때 사람들은 굉장히 신중해지고, 거기에 디자인과 실용성 등 저마다의 기준을 두고 고르게 됩니다. 이렇게 심오한 지갑의 세계에 도전장을 내민 두 지갑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크라우드펀딩 아이템이기도 한 이들은 서로 상반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마침 새 지갑을 살 계획이 있었거나 기존 지갑에 질려가던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wadiz 160722 (3)

지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꿈꾸다, PRIME

첫 번째 도전자, PRIME은 지나치게 브랜드만을 강조하면서 디자인이나 실용성에서 큰 변화가 없었던 지갑계(?)에 신선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지갑의 고정관념, 다시 말해 비슷한 재료(가죽), 복잡한 슬롯 형태 등 기존의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 오로지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본능에 충실하게끔’ 재해석했죠.

일단 겉모습부터 신선합니다. 알루미늄 덩어리를 깎아서 제작한 덕분에 굉장히 가볍고 내구성이 강하며, 무엇보다 굉장히 슬림합니다. 남자분들은 아무래도 가방을 잘 안 들고 다니기 때문에 보통 지갑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조금만 넣어도 불룩해지는 지갑은 패션의 완성은커녕, 오히려 패션을 저해하고 있었는데요. PRIME이라면 무엇보다 그럴 걱정은 없을 것 같군요.

 

wadiz 160722 (2)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PRIME에 깃든 가치, ‘세련된 심플함’이 물씬 느껴집니다. 기존처럼 현금이나 카드 등을 넣고 지갑을 접는 방식이 아닌, 오직 필요한 카드, 신분증, 그리고 약간의 현금까지 모두 ‘끼워서’ 보관하는 방식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드들은 가장 위쪽과 맨 아래쪽에, 그리고 사용 빈도수가 낮은 카드는 가운데에 수납하면 됩니다. 아쉽게도 동전을 수납하는 곳은 없지만, 현금 대신 카드를 더 많이 쓰는 요즘의 소비 패턴에 알맞은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이를 다시 빼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마치 밀어서 잠금 해제가 처음 나왔을 때처럼 신선하고, 또 충격적인 방식의 사용방법입니다. 필요할 때 ‘밀어서’ 꺼내면 그만인데요. PRIME은 최대 7~8장의 카드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오픈된 앞면은 카드를 한 장만 넣어도 빠지지 않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무겁고 두꺼운 지갑에 질렸던 분들이라면, PRIME이 최고의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참고 링크 : 지갑의 새로운 패러다임, PRIME

 

 

wadiz 160722 (4)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지갑, EGARDEN

PRIME이 고정관념을 부순 ‘혁신’이라면, EGARDEN은 전통이 가진 유려함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움을 가미했습니다. 라이딩, 캠핑, 하이킹 등을 하다 보면, 들고 다닐 수 밖에 없는 최소한의 귀중품들까지 눈, 비 등 다양한 날씨, 그리고 때에 따라서는 흙바닥에 구르기까지(?) 하는데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지갑이 존재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지갑을 제작해온 EGARDEN이 이번에는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귀중품을 보호할 수 있는 아웃도어용 지갑을 선보입니다.

 

wadiz 160722 (5)

핵심은 바로 가죽과 지퍼. 먼저 가죽은 가죽의 성지, 이태리에서 넘어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하여 오기까지 4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공들인 만큼, 기능성을 최대로 높인 이 방수가죽은 비, 눈, 흙 등 주변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그 위에 박음처리 된 세라필실은 우수한 강도와 균형 잡힌 안장력으로 지갑의 내구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지퍼는 하루에도 수십 번 열고 닫아도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짜임이 견고하며, 여닫이 역시 부드럽게 역할을 다합니다.

 

wadiz 160722 (6)

EGARDEN의 속을 들여다보면 새로움을 가미하려는 시도가 엿보입니다. 기존의 지갑에서는 카드가 그저 얌전히 꽂혀 있는 것과는 달리, EGARDEN은 특이하게도 카드 디자인이 지갑 디자인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내부를 설계했는데요. 이는 과거에 투박한 모습과는 달리 점점 수려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요즘 카드들에게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wadiz 160722 (7)

EGARDEN은 현금, 카드 등을 수납하는 지퍼형 지갑, 그리고 지갑과 스마트폰 케이스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지갑 등 두 가지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아웃도어 활동이 잦은 분들이나 튼튼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좋은 디자인을 가진 지갑을 찾는 분들에게도 EGARDEN은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참고 링크 : 아웃도어용 지갑, EGARDEN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