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 스틸러(Scene Stealer)라고 불리는 이들이 있습니다. 비록 조연이지만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주연 이상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강탈하죠. 이들 덕분에 주연 배우가 더욱 화려하게 빛날 때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액세서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스마트폰의 사용성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죠.

 

kitas 2016 (1)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KITAS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6이 개최되는데요.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중 특이점이 온 10가지 제품이 KITAS Top10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얼리어답터도 심사에 참여하기도 했던 10가지 스마트폰을 빛내주는 화려한 조연 액세서리를 만나보겠습니다.

kitas 2016 (1)참고 링크 : KITAS 2016

 

 

1. 전기충격 스마트폰 케이스

전기충격기는 널리 사용되는 호신용품입니다. 하지만 위급한 상황에는 가방 구석에 처박혀 있기 마련이죠. 그렇다고 항상 손에 들고 있을 수도 없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전기충격기로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kitas 2016 (2)

이 스마트폰 케이스는 5만 볼트의 전기충격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기충격기를 사용하면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의 동영상을 촬영하고, GPS 정보와 함께 지정 번호나 경비업체로 전송해줍니다 든든하죠? 지문인식으로 작동되어 지정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즉시 자동으로 신고되기 때문에 장난이나 범죄에 악용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2. 세계 최소형 미니 프로젝터

얼마 전에 캠핑가서 사용하기 좋은 피코 프로젝터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소개했던 제품들보다 더 작은 프로젝터가 등장했습니다. 세계 최소형 미니프로젝터죠.

 

kitas 2016 (2)무려 500원 동전보다 조금 큰 크기입니다. 스마트폰 전용 프로젝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피커도 스마트폰 스피커를, 배터리도 스마트폰 배터리를 활용합니다. 크기는 작지만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화면 크기도 60인치라 부족하지 않죠.

 

3. 모듈형 보조배터리

이제 보조배터리는 일상의 필수품입니다. 어떤 용량의 보조배터리를 휴대하느냐가 관건이죠. 용량이 크면 클수록 좋겠지만, 그만큼 휴대하기는 불편합니다. 필요에 따라 용량을 조절할 수 있으면 좋겠죠?

 

kitas 2016 (3)

모듈형 보조배터리가 해답을 제시합니다. 1개일 때 용량은 5,000mAh. 여기에 1개 더 붙이면 10,000Mah가 됩니다. 배터리 위쪽에 태양광 패널 모듈을 붙이면 태양광으로 충전하는 보조배터리가 되죠. 이외에도 프로젝터, LED 라이트, 선풍기 모듈 등을 붙일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모듈이 나온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4. 못을 박을 수 있는 스마트폰 케이스/보호필름

중저가폰이 인기라고 하지만 그래도 100만원에 육박하는 스마트폰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은 사기가 무섭게 케이스를 씌우고 보호필름을 붙이죠. 하지만 어떤 케이스나 보호필름이라도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kitas 2016 (4)

하지만 이 케이스와 보호필름은 한계가 없어 보입니다. 보호필름을 붙이기만 했는데 화면으로 벽에 못을 박을 수 있을 정도죠. 아무리 던져도 멀쩡합니다. 뭐 이런 보호필름이 다 있는 거죠? 케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아무 벽에 붙여놓을 수도 있죠. 뭐 이런 케이스가 다 있는 걸까요?

 

kitas 2016 (5)

5. 실시간 360도 카메라

요즘 360도 카메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플랫폼이나 기기에서만 VR 영상을 확인할 수 있죠. 이 제품을 이용하면 온라인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360도 VR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CTV나 블랙박스 등으로 활용하면 더 이상 사각지대라는 게 없어질 수 있겠네요.

 

kitas 2016 (6)

6. 무선 저주파 치료기

소형 헬스케어 제품도 꽤나 유용합니다. 병원 갈 정도는 아니고 몸이 찌뿌둥할 때,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죠. 저주파 치료기도 그 중 하나인데요. 이 제품은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저주파 치료기를 오래 사용하게 되면 전기 자극에 내성이 생길 수도 있지만 이 제품은 음악 비트에 맞춰 자극을 주죠. 마치 춤을 추듯 통증을 풀 수 있습니다.

 

kitas 2016 (7)

7. 초슬림 방수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도 종류가 무척 다양합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키보드는 접었을 때 두께가 6mm에 불과합니다. 무게도 95g이죠. 주머니에 쏙 들어가기 때문에 어떤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생활방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사용성도 뛰어나죠.

 

kitas 2016 (3)

8. IoT 콘센트

IoT 시대가 되었다고 하지만 그리 직접적으로 와닿지는 않습니다. 아직 가전 제품을 끄지 않고 나왔다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죠. IoT 콘센트인 스마트 타이머를 사용하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가전 제품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분 단위로 타이머를 설정할 수도 있고, 특정 요일에만 작동하게 할 수도 있죠. 귀차니스트나 뭐든 잘 깜빡하는 분을 위한 제품입니다.

 

kitas 2016 (8)

9. 차량용 무선 거치대

스마트폰 무선 충전은 책상 위에서만 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자동차에서도 충분히 가능하죠. 무선 충전 패드가 내장된 차량용 거치대를 설치하고 스마트폰을 그냥 붙여 놓기만 하면 됩니다. 나노 석션 폼을 사용해서 살짝 누르기만 하면 단단하게 붙어있으니 운전 중 자동차가 흔들리더라도 떨어질 염려가 없죠.

 

kitas 2016 (4)

10. 스마트 체온계

아기가 아플 때는 먼저 체온을 측정합니다. 아이는 작은 온도 차이에도 민감하기 때문이죠. 주로 귀를 통해 체온을 측정하는데 겨드랑이가 좀 더 정확합니다. 이 제품은 안전한 실리콘 패치를 사용해 아기의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정한 체온은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죠.

얼리어답터도 심사에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