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자는 평소에 쓸 일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씩은 꼭 사용하게 되는 물건인데요. 어떤 공간에서의 거리를 측정할 때나, 책장의 너비, 책상의 높이 등을 잴 때가 그렇죠. 30cm 자로는 측정하기 번거로운 부분을 한 번에 잴 수 있는 줄자.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새롭게 태어난 줄자가 있습니다.

 

ipin Spatial Ruler For iPhone (3)

‘iPin’이라는 아이템입니다.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아이폰에 끼우는 물건이죠. 1g도 채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에 손톱만한 크기입니다. 잃어버리지 않게 각별히 관리를 잘 해야 하겠네요.

 

ipin Spatial Ruler For iPhone (2)ipin Spatial Ruler For iPhone (1)

아이폰의 3.5mm 이어폰 단자에 이렇게 꽂아서 빨간색의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목표지점에서 되돌아오는 레이저 신호를 파악하고 거리를 측정해주죠. 즉, 스포츠를 비롯해 건축이나 부동산 관련 산업에 자주 쓰이는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초소형 스마트폰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ipin Spatial Ruler For iPhone (4)

전용 앱의 인터페이스도 생각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해 터치와 드래그로 위치를 지정하면 측정값이 바로 나옵니다. 센티미터, 미터, 인치, 피트 측정이 모두 손쉽게 가능하죠. 이 정도면 줄자보다 월등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쉽게도 현재로서는 iOS 8.0 이상을 탑재한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시스템은 개발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ipin Spatial Ruler For iPhone (1)

분실하지 않게 관리만 잘 한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은 아이폰용 레이저 줄자 iPin. 정식 상용화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금 모집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꾸준히 인기가 상승하고 있네요.

 

 

가격 : 33달러(약 3만7천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6년 10월 예정
참고 링크 : 인디고고
줄자의 촥촥 감기는 손맛은 없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