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aiba gundam

일본 도쿄 오다이바에는 건담 30주년을 기념해서 세워진 18m 크기의 RX-78 건담이 서있습니다. 포항에 세워진다는 30m 크기의 로보트태권브이는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네요.

 

eva chinajoy (1)또 하나의 초대형 로봇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중국이고요. 로봇은 바로 일본의 역대급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에반게리온입니다. 읭?

7월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게임쇼인 2016 차이나조이(ChinaJoy)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으로 크기가 24.8m에 달합니다.

 

eva chinajoy (4)

다만 에바 초호기는 한쪽 무릎을 꿇고 몸을 낮추고 있는 자세입니다. 한쪽 손에 들고 있는 롱기누스의 창의 길이가 24.8m죠. 에바 초호기가 서있다면 그쯤 되겠네요.

대륙의 스케일이라고 할 수 있지만 80m라고 알려진 에바 초호기를 그대로 재현하지 않아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하긴 80m짜리 로봇을 세우는 게 만만하지는 않겠죠.

 

eva chinajoy (2)

초대형 에바 초호기를 세우기 위해 크라우드펀딩도 진행 중입니다. 펀딩 성공 유무에 관계 없이 세워질 것 같기는 하지만요. 100만 위안 목표에서 현재 50% 가량 모금되었습니다.

 

eva chinajoy (5)

펀딩에 참여하면 초대형 에바 초호기의 일부를 받는 게 아니라 금액 별로 다릅니다. 289위안이면 텀블러, 489위안이면 여행용 캐리어를 받을 수 있죠. 689위안이면 창 길이 기준 30cm 피규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목표 금액의 1/3 수준인 35만 위안이면 에반게리온 스즈키 바이크를 받을 수 있죠.

 

eva chinajoy (3)

초대형 에반게리온은 부위별로 만들어 조립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2016 차이나조이가 끝나도 그 자리에 서있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중국이 우리나라가 싫어하는 것 이상으로 일본을 싫어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말이죠.

 

참고 링크 : 타오바오

언젠가 실물 크기(80m)의 에반게리온이 세워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