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안드로이드의 기본이 되는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세스 시리즈를 만드는 것처럼 안드로이드 웨어의 레퍼런스 스마트워치를 만든다고 합니다.

 

nexus smartwatch (1)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는데요. 왼쪽이 코드명 코드명 엔젤피시(Angelfish), 오른쪽이 소드피시(Swordfish)입니다. 좀 더 큰 쪽이 엔젤피시네요. 소드피시(황새치)가 엔젤피시보다 큰 물고기인데 말이죠.

최신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 6P와 넥서스 5X가 연상됩니다. 엔젤피시가 플래그십 모델이고, 소드피시는 엔트리 모델이거든요.

 

nexus smartwatch (2)

두 모델 모두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2 보다는 페블 타임 라운드나 모토 360에 가까운 심플한 디자인인데요. 물론 모토 360처럼 디스플레이 아래쪽이 잘려나가지는 않았습니다.

엔젤피시의 경우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LTE 통신을 지원해서 조금 두꺼운 편이라고 하는데요. 두께로 인한 위화감을 줄이고 손목에 닿는 밀착력을 놓이기 위해 곡선으로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소드피시는 1개의 버튼만 있고요. 엔젤피시와 달리 LTE 통신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슬림한 디자인으로 나올 것으로 보이네요.

 

nexus smartwatch (3)

현재 HTC에서 차세대 넥서스를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코드명이 말린(Marlin, 청새치)과 세일피시(Sailfish, 돛새치)입니다. 차세대 레퍼런스들은 휫감이 가득한데요. 비슷한 코드명인 만큼 다 함께 공개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 링크 : GSM ARENA

다 X새치인데 엔젤피시만 왜 엔젤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