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라 땀이 많이 납니다. 수분을 잘 보충해줘야 할 때입니다. 탄산이나 달달한 음료도 좋지만 몸에는 투명한 물이 가장 좋지 않을까요? 이왕이면 이렇게 스마트한 보틀을 쓰면서 언제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 계산하며 습관을 들인다면 좋겠는데요. 매번 음료수나 아이스크림만 찾는 아이의 경우는 어떻게 할까요?

 

Gululu-Interactive-Water-Bottle-for-Kids (0)

아이가 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아이템입니다. ‘Gululu’라는 스마트 보틀이죠. 구루병과는 당연히 관계가 없습니다.

 

Gululu-Interactive-Water-Bottle-for-Kids (3)

알록달록한 컬러에 둥글둥글한 귀여운 디자인이 인상적인데요. 보틀 가운데에는 화면이 있는데, 애완 펫 하나를 고른 후 물을 마시면서 성장시키는 시스템입니다. 기울기를 측정하는 센서가 들어있어서 물을 마시는 모션과 물통의 각도 등으로 얼마나 수분 섭취를 했는지 파악하죠. 혹시 아이가 빨대로 먹는 걸 좋아한다면 낭패입니다.

 

Gululu-Interactive-Water-Bottle-for-Kids (4)

어쨌든 Gululu는 아이가 키우는 귀여운 펫이 어필하면서 하루 수분 섭취 목표량을 달성하도록 자주 마시게 하고, 같은 제품을 가진 친구들과 얼마나 잘 마시고 있는지 비교도 가능합니다. 자연스럽게 재미를 느끼며 물을 섭취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도 되니 부모님은 아이가 물을 얼마나 잘 마시고 있는지 확인도 할 수 있죠.

 

Gululu-Interactive-Water-Bottle-for-Kids (1)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A로부터 안전한 제품이라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방수 방진도 되기 때문에 마음 놓고 씻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충격에도 강해서 3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안전하고요.

 

Gululu-Interactive-Water-Bottle-for-Kids (2)

아이들이 Gululu 따윈 필요 없다며 세상에 조금씩 눈을 뜰 때(?)가 아니라면 어렸을 때부터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여주는 일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제품 정식 상용화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금 모집 프로젝트가 진행중인데요. 이미 목표의 2배가 넘는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가격 : 99달러(약 11만원)부터 (포스팅 시점 기준)
배송 : 2016년 10월
참고 링크 : 인디고고
닌텐도가 포켓몬을 가지고 만들어도 꽤 재미있을 것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