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band2 1

얼리어답터에서 출시 소식을 전한 바 있는 샤오미 미밴드2가 6일 국내 공식으로 출시한다. 이번 출시는 중국 공개 한 달 만이다. 샤오미 미밴드2는 지난 6월 중국에서 출시됐다. 전작에서 볼 수 없던 0.42인치 O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는 특징이 있다. 디스플레이 탑재로 기능 확인을 시각적으로 할 수 있게 됐고, 디스플레이에 있는 원형 버튼을 눌러 현재 시각부터 걸음 수, 심박동 수 등 개인 운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mi-band-2-2

전작은 밴드가 헐거워지면 본체가 간혹 밖으로 튀어나가는 문제가 있었는데, 미밴드2에서는 밴드 구조 역시 개선해 본체 분실 가능성을 줄였다고 한다. 또한 피부와 맞닿는 부분을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해 착용감을 높였다. 7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도 착용감을 높인다. 배터리는 70mAh로 충전 후 최대 20일 동안 쓸 수 있다. IP67 등급의 방진방수 등급도 획득했다.

 

mi-band-2-4

전체적인 기능도 개선했다. 기존에 측정하던 걸음 수나 수면 상태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개선됐고, 달리기 중 최고 심박동 수나 속도를 알려주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스마트 락(Smart Lock) 등록으로 미밴드2가 근처에 있으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잠금 해제되는 기능이나 스마트폰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제 운동용을 벗어나 일상생활에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샤오미 미밴드2는 G마켓 슈퍼딜 샤오미 브랜드관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중국에서 품귀 현상을 겪을 정도였던 제품인 만큼, 국내 판매를 앞두고 수입사가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는지가 관건이다. 가격은 2만9천 원.

 

참고 링크 : G마켓 샤오미 브랜드관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며 내일 G마켓에서 대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