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새로운 액세서리 5종을 삼성전자 스토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공개한 제품은 이어폰, 스피커, 무선충전기, 보조배터리 2종이다. 제품 디자인이 나날이 일취월장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액세서리 5종은 아래와 같다.

 

1. Metal 이어폰

삼성 메탈(Metal) 이어폰은 리모컨이 달린 커널형 이어폰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메탈 이어폰에는 8mm와 10mm 듀얼 레이어드 모션 유닛(Dual layered motion unit)이 탑재돼 외부 소리를 최소화해 균형 잡힌 깊고 풍부한 소리를 들려준다고 한다.

 

이어폰 유닛은 알루미늄 재질. 전체 무게는 18.42g이라고 한다. 볼륨 조절 기능이 탑재된 3버튼 리모컨이 달려있어 4극 단자를 채택했다. 케이블 타입은 패브릭으로 터치 노이즈나 줄 꼬임, 단선을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samsung_metal_earphone_2현재 제품은 파란색 제품만 공개되었으며, 추가 색상 여부, 가격 등은 미정이다. 정확한 출시 일정도 미정.

 

2. 배터리팩 2종

삼성전자는 꾸준히 보조배터리 제품을 출시해왔다. 특히, 지난 갤럭시 S7 출시와 함께 라인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은 큰 인기를 끌었고, 멸종 위기 동물을 그린 제품도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2종으로 배터리 용량에 따라 5,100mAh와 10,200mAh 제품이다.

 

samsung_battery_pack_1이번에 공개한 보조배터리는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육면체 모양이다. 특이한 점은 한쪽 끝이 도드라져, 여기에 가죽끈이 매달려있다. 가죽끈을 통해 이동성을 살렸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그러나 손목에 가죽끈을 차고 돌아다닐 일이 얼마나 있을지, 효용성은 미지수다.

10,200mAh 제품 크기는 81.3x93x23.2mm, 5,100mAh 제품은 63.3×93.1×23.5mm다. 무게는 각각 257g, 150g. 색상은 블루민트(Blue mint)와 코랄핑크(Coral Pink), 2종이다.

 

samsung_battery_pack_2전원 버튼과 LED 등이 달려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USB 단자로 충전할 수 있다. USB 단자 2개를 탑재해 최대 2대의 기기까지 충전할 수 있다. 성능은 거의 유사하나 출력 최대 전류가 10,200mAh 제품은 2.8A, 5,100mAh 제품은 1.8A까지 지원하는 차이가 있다.

 

samsung_battery_pack_3특이한 점은 케이블. 함께 제공하는 20cm 케이블 끝에는 고정대가 있어 이미지처럼 스마트폰을 세워둘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를 영상 시청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소개했다. 두 제품 모두 정확한 가격과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3. Multi 무선충전기

멀티(Multi) 무선충전기는 이름처럼 한 충전기에서 두 대의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다. 전원은 USB-C 타입으로 받는다. 따라서 기본 제공되는 충전 어댑터가 아닌 다른 어댑터를 통해 멀티 무선충전기를 설치하기 위해선 USB-C 타입 케이블이 필요하다.

 

samsung_multi_charger2크기는 201.8×17.8×77.94mm고 무게는 201.5g이다. 이동할 일이 없는 제품이나 제품은 전체적으로 매끄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USB 단자도 갖춰, 액세서리나 스마트폰 유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가격과 출시 일정은 역시 미정이다.

 

4. 무선 충전 Speaker

삼성전자에서 공개한 무선 충전 Speaker는 램프를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이 디자인을 ‘Bottle Design’이라고 소개했다. 상단에는 손잡이가 달려있어 들고 다닐 수 있다. 제품 크기는 지름 77.7mm, 높이 220.1mm. 무게는 396g이다. 한 번 충전으로 음악이나 조명은 8시간, 음악과 조명을 동시에 켜면 4시간을 쓸 수 있다. 3.5mm 이어폰 단자를 지원하고, 마이크로 USB 단자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samsung_wireless_speaker1무선 충전 스피커는 블루투스 4.0으로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스피커가 360도 달려 어느 곳에 있든지 소리를 고르게 전달할 수 있다. 스피커 위에는 LED 라이트가 있어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기기 전용 앱이 지원될 예정이고, 앱을 이용하면 LED 색상 등 설정을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소개된 기능은 모션 라이트 기능으로, 앱에서 활성화했을 때 간편하게 흔드는 것만으로도 LED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한다.

 

samsung_wireless_speaker2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함께 공개한 멀티 무선 충전기와 함께 이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공개한 다른 제품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인터넷에 공개되자마자 선호도가 높았다. 가격과 정확한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참고 링크 : 삼성전자
지름신은 여러분 근처에 있습니다. 제 근처에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