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여름이 되면 더워지는 날씨 속에 인터넷 커뮤니티도 시끌벅적해집니다. 가을쯤에 출시되는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무성한 소문들 때문이죠. 이번 아이폰 7 역시 예외는 아닌데요. 이미 올해 초부터 여러 가지 예측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이쯤에서 소문을 모아볼 타이밍입니다.

 

apple iphone 7 rumors (1)

1. 이어폰 단자가 없다?

혁신의 애플답게 이번 새 아이폰은 아주 과감한 시도를 할지도 모르는데요. 바로 3.5mm 이어폰 단자를 없애버리는 것입니다. 두께를 더 얇게 하고 싶어하기 때문으로 보이죠. 1mm정도 더 얇게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잘 쓰고 있는 이어폰을 이제 꽂을 수 없다고 생각하니 이게 무슨 날벼락인가 싶었는데 여러 정황상 실제로 단자가 없어질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남은 구멍은 라이트닝 단자. 라이트닝 플러그 이어팟이 나올까도 싶지만, Lightning to 3.5mm 어댑터가 탑재될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날벼락이 맞는 것 같습니다.

 

apple iphone 7 rumors (2-1)
ⓒ MacRumors

2. 뒷면의 절연띠가 사라진다?

아이폰 6 때부터 놀림의 대상이었던, 뒷면의 하얀 절연띠. 이미 수없이 보며 적응한 탓에 이제 별 감흥은 없지만, 늦게나마 절연띠의 위치가 제품 모서리 쪽으로 깔끔하게 옮겨질 거라는 소문입니다. 안테나를 테두리에 잘 숨겨 넣는 기술은 사실 팬택이 특허를 갖고 있는데 말이죠. 어쨌든 조금 더 디자인적으로 보기 좋아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apple iphone 7 rumors (3-1)
ⓒ Martin Hajek

3. 다크블루 컬러가 생기고 스페이스그레이가 없어진다?

애플이 남성스러운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영롱한 핑크빛의 로즈골드 컬러를 만들더니 이제는 시크한 다크블루 컬러까지 추가할 것 같습니다. 대신 스페이스그레이 컬러는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네요. 컬러는 취향이긴 하지만, 다크란 블루 컬러가 얼마나 매력적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iPhone-7-Dual-Lens-Dual-Camera-Official-Photo-Render-Leak2
ⓒ feldvolk

4.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다?

한 때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상징이었던 아이폰. 이제는 화질이 다른 스마트폰에 서서히 밀리면서 사용자들의 원성이 자자한데요. 이번 새 아이폰에는 화면이 조금 더 큰 ‘플러스’ 모델에 한정해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이미지 센서가 2개가 되면서 훨씬 좋은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된다는 말입니다.

 

apple iphone 7 rumors (5)

5. 전에 쓰던 보호필름과 케이스를 쓸 수 없다?

아이폰의 전면에 있는 센서들의 위치가 변화할지도 모른다는 소문입니다. 근접 센서가 하나 더 생기고, 조도 센서의 위치는 다른 쪽으로 이동한다는 예측이 있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큰 변화가 아니지만 이렇게 되면 수화부 주위의 디자인도 달라질 것이라서 이전에 쓰던 보호필름을 그대로 사용하긴 어렵겠다는 분석이네요. 뭐 그 정도야 괜찮습니다. 보호필름은 얼마 안 비싸니까요. 하지만 강화유리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케이스도 그렇고요.

 

apple iphone 7 rumors (6-1)
ⓒ Martin Hajek

6.  256GB 용량이 생긴다? 최저 용량은 32GB부터 시작?

용량 장사를 아주 잘하는 애플이 이번 새 아이폰에는 256GB 용량의 모델을 새로 출시할 거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최저 용량이 드디어 16GB가 아닌 32GB부터 판매된다는 말도 있고요. 4K 영상을 비롯해 여러 가지 파일들의 크기가 커지면서 내부 용량에 대한 갈망은 갈수록 커졌는데요. 256GB라면 제 노트북보다 저장 공간이 더 많네요. 반가운 소리긴 하지만, 이번에는 용량별로 얼마나 가격 차이를 심하게 낼지 걱정도 되기 시작합니다.

 

apple iphone 7 rumors (7)
@ weibo.com/carememore

7. 아이폰 라인업의 종류가 달라진다?

아이폰 6부터 화면이 더 큰 ‘플러스’ 모델이 새로 생겨났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더 라인업을 나누면서 뭘 사야 할지 큰 고민을 안겨줄 거라고 합니다. 그 모델의 이름은 ‘프로’로 점쳐지고 있는데 그렇게 된다면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 7 프로로 나뉘며 기능 상에도 조금씩 차이가 생기게 되죠. 물론 가격도요. 프로 다음은 혹시 울트라가 나오진 않을까요? 왠지 갤럭시가 생각나는 건 기분 탓만은 아니겠죠?

 

apple iphone 7 rumors (8-1)
ⓒ Martin Hajek

보너스. 아이폰 7은 ‘아이폰 7’이 아니다?

분명 이제는 아이폰 6s 다음인 아이폰 7이 나올 차례이지만, 이번 아이폰은 ‘아이폰 6’ 다음 추가적인 명칭이 붙을 거라는 추측도 난무합니다. 왜냐하면 디자인이 크게 변화하지 않을 듯한 모습이기 때문이죠. ‘7’은 내년에 커다란 디자인 변화를 주며 새롭게 출시할 거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이름은 과연 뭐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참고 링크 : MacRumors, 9to5Mac, Martin Hajek, MacOtakara
소문은 소문일 뿐. 그런데 아니 땐 굴뚝에 연기가 나고 있는 걸까요?

얼리어답터's pick


얼리어답터가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