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 QiCycle (2)

샤오미가 새로운 자전거를 선보였습니다. 접이식 자전거이고요. 전기 자전거입니다. 명실상부 종합 가전 회사라고 할 수 있는 샤오미인데, 자전거 역시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xiaomi QiCycle (3)

바퀴가 작고 시트 포스트와 핸들이 위로 길게 나와있는 게 전형적인 미니벨로 스타일인데요. 접혀있는 모습이 그리 작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시트 포스트가 아래로 빠져 있는 것도 불안해 보이고요. 물론 자전거 크기 자체는 큰 편이 아닙니다. (1247x556x928mm에서 1000x450x650mm로 접히죠.) 무게는 14.5kg입니다.

xiaomi QiCycle (5)

접었을 때가 이런 모습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다른 접이식 자전거와 달리 탑 튜브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배터리가 프레임에 내장되어 있어 고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배터리가 드러나지 않아 굳이 얘기하지 않는다면 전기 자전거로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xiaomi QiCycle (8)

배터리 용량은 5800mAh. 250W 모터가 앞바퀴에 내장되어 있어, 최고 속력 20km/h로 최대 45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네요.

xiaomi QiCycle (6)

뒷바퀴에는 시마노 3단 기어박스와 TMM 토크 센서가 달려있습니다. 페달을 밟는 세기에 따라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모터의 강약이 조절되는 방식입니다. 전기모터의 힘과 TMM 토크 센서의 조합으로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하죠.

xiaomi QiCycle (1)

핸들에는 트립 컴퓨터가 달려있습니다. 디스플레이로 속도와 주행 거리,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고요. 당연히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도 데이터를 동기화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이니까요.

xiaomi QiCycle (4)

샤오미의 첫 전기 자전거인 운마 C1과 비교하게 되는데요. 접이식이라는 점 외에도 여러 부분이 차이가 있습니다. 전기모터의 위치도 그렇고, 특히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운마 C1은 1999위안이었는데 이번 접이식 전기 자전거는 2999위안입니다. 접을 수 있는 전기 자전거인데 샤오미다운 가격이라고 할 수 있죠.

xiaomi QiCycle (9)

샤오미의 새로운 접이식 전기 자전거는 자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표액은 2배 이상 달성했고요. 오는 7월 28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스마트홈
30만원대 운마 C1이 국내에서는 80만원대. 50만원대라면?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