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yndi custom wood chair (2)

현대인에게 의자라는 물건은 아마 인생을 함께할 수 밖에 없는 존재일 것입니다. 어딜 가나 있고, 일할 때나 쉴 때나 항상 몸에 닿는 중요한 가구인데요. 그래서 불편한 사무실 의자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쳐도, 집에서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편한 자세로 쉬며 건강을 생각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spyndi custom wood chair (3)

그런 의미에서 스핀디(Spyndi)라는 의자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디자인도 말이죠.

spyndi custom wood chair (6)

스핀디는 1260개의 나무 파츠가 결합되어 만들어져 있습니다. 마치 척추를 연상시키기도 하는 묘한 생김새인데요. 실제로 사람의 척추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의자라고 합니다.

spyndi custom wood chair (1)

작은 파츠가 일렬로 붙어 하나의 라인을 이루고, 라인은 퍼즐처럼 위 아래로 함께 결합되어 커다란 면이 만들어집니다.

spyndi custom wood chair (01)

파츠는 한쪽으로 미세하게 살짝 굽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끼우는 방향에 따라 휘어지는 각도가 달라지는데요. 이를 잘 응용하면 매우 다양한 각도의 의자를 만들어낼 수 있죠.

dde26d46a1f2feecb606762f529d53a2_original

길고 짧은 길이의 파츠 라인들을 다양하게 결합해 간단한 의자에서부터 비치체어 뺨치는 모양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 창의력도 쑥쑥 자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983030

퍼즐처럼 조립된 형태라, 몸을 기대는 순간 투두둑 부서지진 않을까 괜히 걱정이 되긴 하는데요. 이렇게 건장한 남자들이 앉아도 별 탈 없이 튼튼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무게의 분산이 체계적으로 잘 이뤄지는 모양입니다.

spyndi custom wood chair (5)

스핀디 의자는 정식 상용화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금 모집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목표 달성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을 것 같지만, 가격이 좀 부담스럽긴 합니다.

가격 : 990유로(약 130만원)부터 (기사 작성 시간 기준)
배송 시작 : 2016년 11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Lean on me, when you’re not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