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폰 페이 기능으로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사용하기 까다롭기도 하고, 가끔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죠. 결제를 하는 도중 공교롭게 전화라도 오거나 앱이 충돌하는 문제라도 생겨 당황한다면 뒷사람의 따가운 시선이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Spendwallet - No More Cards in Your Wallet (1)

어려운 스마트폰 페이나 뚱뚱한 지갑, 2가지 문제를 해결할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스펜드월렛(Spendwallet)’입니다.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스마트지갑이죠.

Spendwallet - No More Cards in Your Wallet (3)

뒷면에 마그네틱 선이 있는 카드라면 그 어떠한 카드라도 최대 20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전용 앱과 리더기를 연결해서 스펜드월렛에 손쉽게 카드 정보를 넣어놓는 것이 가능하죠. 은행 수준의 256bit 암호화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정보는 안전하게 보관되고, 스펜드월렛이 스마트폰과 20m 이상 떨어지게 되면 알림을 보내기도 하고 분실이라도 했을 때는 자동으로 잠금 상태로 전환되면서 데이터를 삭제하는 등의 안전 조치까지 취하니 든든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pendwallet - No More Cards in Your Wallet (5)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종류의 카드 리더기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업체 자체적으로 개발한 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술(Magnetic Flux Emulation : MFE)이 NFC가 아닌 자기장 방식으로, 일반적인 카드를 긁을 때처럼 그와 동일한 신호를 카드 리더기에 전달하는 원리로 작동되기 때문입니다.

Spendwallet - No More Cards in Your Wallet (2)

스펜드월렛에 저장한 카드들을 터치 몇 번으로 쉽게 골라서 페이 버튼을 누르고 카드 리더기에 갖다 대면 결제가 완료되죠. 지갑 뒷면에는 수납 공간도 있어서 영수증이나 현금, 약간의 카드를 별도로 넣어 다닐 수도 있습니다. 전자제품인 만큼 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한 번 충전하면 최대 4주까지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endwallet - No More Cards in Your Wallet (4)

스마트폰 페이에는 익숙치 않아 어차피 지갑을 갖고 다녀야 한다면, 슬림하고 깔끔하면서 스마트한 이런 지갑이 충분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펜드월렛은 제품 상용화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금 모집에 대성공했습니다.

가격 : 99달러(약 11만7천원)부터 (기사 작성 시간 기준)
배송 시작 : 2016년 10월 예정
참고 링크 : 인디고고
간편하게 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