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로봇의 시대는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물론 연구는 계속되고 있지만 아직 만족스러운 로봇 제품은 거의 찾을 수 없죠. 상용화된 로봇 제품의 수도 많지 않습니다. 이런 로봇은 어떨까요?

Cowa Robot (1)Cowa Robot이라는 제품인데요. 여행용 캐리어에 로봇을 접목 시켰습니다. 팔찌나 열쇠고리로 사용할 수 있는 추적 장치를 휴대하고 있으면 졸졸 따라다닙니다. 최소 속력이 7.2km/h니 전력 질주를 하지만 않으면 캐리어가 뒤쳐질 일은 없습니다. 누가 낚아채가지만 않기를 바래야겠죠.

Cowa Robot (1)로봇이지만 캐리어답게 디자인은 세련된 편입니다. 낚아채갈 가능성이 높아졌네요. 캐리어 열쇠로도 사용할 수 있는 추적 장치가 있어야 열 수 있으니 믿어봐야겠습니다. 거리가 멀어지면 스마트폰 앱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죠.

Cowa Robot (2)아쉬운 점은 캐리어 자체의 무게가 4.5kg이라는 점입니다. 34리터 용량으로 기내 반입이 가능하지만 크기지만 실제 수화물은 그만큼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죠. 대신 67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USB 디지털 기기 충전이 가능합니다.

Cowa Robot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50달러를 내면 399달러에 살 수 있죠. 정상 판매가는 650달러라고 합니다. 출시는 2016년 6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COWA ROBOT
이런 개 같은 캐리어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