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 drtone (1)

티저 이미지까지 공개하면서 예고했던 대로 샤오미가 드론을 공개했습니다. 미 드론(Mi Drone)입니다.

 

mi drtone (2)

애플스러웠지만 이제는 샤오미다운 디자인을 지니고 있습니다. 새하얀 몸체에 총 4개의 프로펠러가 달려있고요. 가운데 동그란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고 기존 드론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니다.

 

mi drtone (4)

다양한 비행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도에서 목적지를 설정해 비행하는 기능과 미리 경로를 지정해 비행하는 기능, 특정 위치의 주위를 돌며 비행하는 기능 등이 있는데요. 기존 드론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스마트 기업인 샤오미답지 않게 평범한 편이죠.

비행 속도는 최대 18m/s, 120m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마도 중국 내 드론 비행 제한 규정이 이 정도인가 봅니다. 5100mAh 배터리를 내장해 촬영을 하면서 최대 27분간 비행이 가능하죠.

 

mi drtone (3)

스마트폰이 아닌 전용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촬영하는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2km 거리에서 720p 영상을 볼 수 있죠. 미 드론 본체와 컨트롤러 모두에 GPS가 내장되어 있어 거리가 멀어지면 자동으로 돌아오는 기능도 있습니다.

 

mi drtone (6)

카메라 성능은 출중합니다.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1080p 영상(60fps) 모델과 4K 영상(30fps) 모델이 있습니다. 소니의 ExmorR 센서를 내장했고요. 3축(PTZ, Pan Tilt Zoom) 짐벌에 장착되어 있어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mi drtone (5)

기대되는 가격 부분입니다. 샤오미답게 기대에 부응하는 가격이죠. 1080p 영상 모델은 2,499위안이고 4K 영상 모델은 2,999위안이죠. 4K 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는데 기존 드론에 반값 수준입니다.

 

1080p 영상 모델은 현재 자체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당연히 목표액은 달성했고요. 오는 7월 7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4K 영상 모델은 7월 초에 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스마트홈
샤오미가 만들면 뻔한 드론도 다릅니다. 가격이라든지....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