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us TG Tracker (1)

액션캠 시장은 고프로와 소니, 다수의 짭프로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했는데요. 터프한 녀석이죠. 올림푸스가 새롭게 선보인 스타일러스 TG 트래커(Stylus TG Tracker)입니다.

 

Stylus TG Tracker (5)

액션캠은 아웃도어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터프함은 기본인데요. 올림푸스 TG 트래커는 더 터프할 것 같습니다. 일단 외관이 올림푸스의 방수 카메라인 터프 시리즈의 DNA를 물려받은 모습이죠.

 

TG860_jp_3_cs3

별도의 하우징 없이 30m 방수를 지원하죠. 2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끄떡없습니다. 영하 10도에서 작동이 가능하고 100kg의 하중도 견뎌냅니다. 이 정도면 가장 터프한 액션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Stylus TG Tracker (6)

고프로와 소니는 오랫동안 액션캠을 선보여왔고, 영상 기술도 보유하고 있는데 올림푸스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800만 화소 1.2.3인치 센서와 트루픽(Truepic) VII 프로세서를 탑재해 4K 30fps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Stylus TG Tracker (2)

렌즈는 F2.0 밝기의 204도 초광각 렌즈를 탑재했으며, 스위블이 가능한 1.5인치 LCD도 달아놨습니다. 5축 손떨림 보정 기능과 GPS, Wi-Fi 등 편의 기능도 내장하고 있죠.

 

Stylus TG Tracker (7)

재밌는 점은 수중 탐지 기능인데요. 50cm 이상 깊이의 물속으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화이트 밸런스 등 카메라 설정이 자동으로 수중 촬영에 적합하도록 변경된다고 합니다. 수상/수중 레포츠를 즐긴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4SS_BlueBook_japanese_1-7

올림푸스의 터프한 액션캠, 스타일러스 TG 트래커는 오는 6월에 출시할 예정이고, 가격은 350달러로 예상됩니다. 컬러는 블랙과 그린, 두 가지입니다.

참고 링크 : 올림푸스
올림푸스 특유의 터프 간지 액션캠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