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은 IFA2014와 애플의 미디어 행사, 포토키나로 인해 신제품이 쏟아진 달이었습니다. 10월달에는 그 결과물들이 시장에 나오겠죠. 다음달에는 여러분의 잔고를 지킬 수 있기를 기원하며 지난 9월달 기억해야할 만한 트랜드를 10가지 뽑아 봤습니다.
1. IFA2014를 통해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들이 대거 출시됐습니다.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는 시계일까요? 아니면 스마트 기기일까요? 제조사들도 헷갈리는 물음에 얼리어답터가 약간의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2. 이번달은 누가 뭐라 해도 애플, 애플, 애플입니다. 애플이 지난 9일 미디어 행사를 통해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그리고 애플워치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6 시리즈는 최고의 판매를 기록했지만 잡음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3. 삼성전자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며 우리 잔고에 불을 지폈습니다. 그러나 흥미있는 제품들은 아직 실험작 수준이며, 갤럭시노트4는 아이폰6와 정면승부를 하게 생겼습니다. 삼성에게 희망은 남아 있을까요?
4. 지난달 31일 헐리우드 여배우들의 사진이 애플의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유출됐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누드사진을 어디에 보관해야 할까요? 여러분에게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5. 소니는 세계 최대의 전자회사에서 이제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컬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들의 오덕후적 상상력은 언제 빛을 보게 될까요? 저는 이번 게임은 충분히 빛을 볼 거라 생각합니다. 미소녀와 매일 데이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데 누가 마다할까요?
6. 포토키나를 통해 카메라들이 대거 공개됐습니다. 대박은 없지만 그래도 중박 수준의 멋진 카메라들이 몇 가지 소개됐네요. 포토키나 베스트 3를 꼽아 봤습니다.
7. 손목형 웨어러블은 이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손목형 웨어러블 업체들은 인간의 팔이 두 개 밖에 없는 게 한이 될 겁니다. 만약 구글이라면 구글X 프로젝트를 통해 인류의 팔을 10개로 만드는 것에 도전할 겁니다.
8. 아무리 스마트 시계가 발달해도 여전히 기계식 시계는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결혼을 하거나, 성공을 하면 남자는 기계식 시계에 기웃거리게 되거든요. 결혼의 계절 가을을 맞아 100만원 이하의 기계식 시계를 소개해 드립니다.
9. 샌디스크에서 512GB 용량의 SD메모리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512MB에서 512GB까지 1,000배 발전하는 데 약 10년이 걸렸습니다. 10년 후에는 512테라바이트짜리 SD메모리 카드를 손에 쥐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10. 새로운 것이 나타나면 옛것은 사라져야 하죠. 애플을 오늘날로 이끈 최고의 제품인 아이팟 클래식이 영원히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언젠가는 아이폰도 역사속으로 사라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