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은 IFA2014와 애플의 미디어 행사, 포토키나로 인해 신제품이 쏟아진 달이었습니다. 10월달에는 그 결과물들이 시장에 나오겠죠. 다음달에는 여러분의 잔고를 지킬 수 있기를 기원하며 지난 9월달 기억해야할 만한 트랜드를 10가지 뽑아 봤습니다.

 

1. IFA2014를 통해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들이 대거 출시됐습니다.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는 시계일까요? 아니면 스마트 기기일까요? 제조사들도 헷갈리는 물음에 얼리어답터가 약간의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moto360_02

LG G워치R, 체험기

삼성의 거대한 실험, 기어S 체험기

애플워치는 왜 이렇게 나왔을까? 6가지 이유

‘모토 360′, 스마트워치 리뷰

 

2. 이번달은 누가 뭐라 해도 애플, 애플, 애플입니다. 애플이 지난 9일 미디어 행사를 통해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그리고 애플워치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6 시리즈는 최고의 판매를 기록했지만 잡음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iphone6plus1week

아이폰6, 기억해야 할 6가지 변화

아이폰6, 1,000만대 판 세계의 풍경

애플, 아이폰6의 밴드게이트 패러디 모음

 

3. 삼성전자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며 우리 잔고에 불을 지폈습니다. 그러나 흥미있는 제품들은 아직 실험작 수준이며, 갤럭시노트4는 아이폰6와 정면승부를 하게 생겼습니다. 삼성에게 희망은 남아 있을까요?

note-edge4

커브드 스마트폰의 시작, 갤럭시노트 엣지 공개

갤럭시노트4의 4가지 변화, 핸즈온

삼성의 전략 무기 ‘기어VR’, 기대와 한계

 

4. 지난달 31일 헐리우드 여배우들의 사진이 애플의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유출됐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누드사진을 어디에 보관해야 할까요? 여러분에게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2013-11-14-ladygagaartpopJEFFKOONS

누드 사진을 보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5. 소니는 세계 최대의 전자회사에서 이제는 역사상 최대 규모의 컬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들의 오덕후적 상상력은 언제 빛을 보게 될까요? 저는 이번 게임은 충분히 빛을 볼 거라 생각합니다. 미소녀와 매일 데이트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데 누가 마다할까요?

s5

모니터 밖으로 나온 미소녀와의 연애시뮬레이션

 

6. 포토키나를 통해 카메라들이 대거 공개됐습니다. 대박은 없지만 그래도 중박 수준의 멋진 카메라들이 몇 가지 소개됐네요. 포토키나 베스트 3를 꼽아 봤습니다.

l2

파나소닉 CM1. 폰카의 끝판왕

삼성, 고사양 미러리스 NX1 공개

니콘, 틸트식 디스플레이 탑재한 ‘D750’ 발표

 

7. 손목형 웨어러블은 이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손목형 웨어러블 업체들은 인간의 팔이 두 개 밖에 없는 게 한이 될 겁니다. 만약 구글이라면 구글X 프로젝트를 통해 인류의 팔을 10개로 만드는 것에 도전할 겁니다.

r4

이탈리아에서 태어난 멋진 스마트 팔찌. 히콘

5달러로 살 수 있는 가장 멋진 웨어러블

소니가 공개한 전자 잉크 방식의 스마트밴드

 

8. 아무리 스마트 시계가 발달해도 여전히 기계식 시계는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결혼을 하거나, 성공을 하면 남자는 기계식 시계에 기웃거리게 되거든요. 결혼의 계절 가을을 맞아 100만원 이하의 기계식 시계를 소개해 드립니다.

hamilton

기계식 시계 입문을 위한 5개의 시계

 

9. 샌디스크에서 512GB 용량의 SD메모리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512MB에서 512GB까지 1,000배 발전하는 데 약 10년이 걸렸습니다. 10년 후에는 512테라바이트짜리 SD메모리 카드를 손에 쥐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sandisk_03

샌디스크, 512GB 세계 최대 용량 SD카드 발매

 

10. 새로운 것이 나타나면 옛것은 사라져야 하죠. 애플을 오늘날로 이끈 최고의 제품인 아이팟 클래식이 영원히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언젠가는 아이폰도 역사속으로 사라지겠죠?

ipod_u2

아이팟 클래식에게 안녕이라고 말하세요

 

김정철
레트로 제품을 사랑합니다. xanadu74@gmail.com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