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carrier (1)

샤오미가 새로운 캐리어를 선보였습니다. 이전에도 출시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스마트 캐리어입니다. 그렇죠. 샤오미는 스마트 기업입니다.

 

smart carrier (5)

샤오미 스마트 캐리어의 가장 큰 특징은 100%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일부러 도색하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알루미늄 본연의 색을 일부러 드러낸 것인지 실버 컬러가 강렬해 보입니다.

 

smart carrier (3)

재질이 재질인 만큼 역시나 튼튼하겠죠. 하지만 무겁기도 합니다. 4.4kg이고요. 크기는 550x375x215mm의 20인치 크기, 31리터 용량입니다. 크기에 비해서도 무거운 편이죠.

 

smart carrier (4)

지퍼가 없는 것도 독특합니다. 아무리 캐리어가 튼튼해도 지퍼 부분은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샤오미 스마트 캐리어는 든든하겠죠. 무려 블루투스로 잠금 해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smart carrier (2)

IP54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완전 방수는 아니고 생활 방수 수준인데, 지퍼가 없는 틈으로 빗물 따위가 스며들 수도 있나 봅니다.

 

smart carrier (7)

110개의 부품으로 150개의 공정을 거쳐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의외로 복잡한 구조를 지니고 있나 봅니다. 손잡이는 4단 조절이 가능하고,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바퀴가 사용되었습니다.

 

smart carrier (6)

샤오미 스마트 캐리어는 자체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어지간한 제품은 반응이 좋은 편이었는데 스마트 캐리어는 조금 다르네요. 1,999위안이라는 꽤나 높은 가격 탓인지 아직 목표의 절반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성공할 경우 오는 7월 15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스마트홈
좀 더 스마트했으면 진짜 스마트 캐리어였을 텐데... 좀 더 저렴했으면 진짜 샤오미다웠을 텐데…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