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이라 새롭고 재미있는 스마트폰, LG G5의 새로운 친구가 공개됐습니다. 이름은 LG 액션캠 LTE입니다. LG G5의 모듈들은 ‘프렌즈’라는 이름으로 이미 몇 가지가 함께 판매되고 있죠. 새로운 프렌즈의 등장이 매우 반갑습니다.

 

LG-Action-CAM-LTE-2

일단 생긴 건 깔끔해 보입니다. 소니 액션캠과 고프로를 묘하게 섞은 느낌도 들고요. 가장 큰 특징은 LTE나 3G로 통신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영상을 찍는 동시에 전송을 할 수 있죠. 아마 인터넷 방송에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먹방도 이제 단순히 음식 놓고 시작하는 게 아니라 식당에 찾아가는 순간부터, 매장 분위기와 주문하는 순간까지 실시간으로 송출한다면 더 재밌는 방송을 만들 수 있겠는데요? 게다가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도 할 수 있으니까 블랙박스나 CCTV로 활용해도 충분히 좋겠죠.

 

LG-Action-CAM-LTE-1

그저 통신 기능에만 집중된 제품은 아닙니다. 광각 150도, 1230만 화소의 렌즈는 넓은 풍경을 고화질로 담기 좋습니다. 액션캠이니까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 정도는 기본이니 여름에 밖에서 놀 때에도 어디서든지 든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도 95g으로 가볍고, 배터리도 1400mAh로 4시간의 FHD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정도니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G5 말고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과도 연동해서 찍을 수 있으니 단독으로 사는 것도 충분히 생각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LG-Action-CAM-LTE-3_g5 friends

LG G5와 함께 공개되었던 모듈 주변기기 ‘프렌즈’, 이 중에서 카메라 그립 모듈인 ‘캠 플러스’, 고음질 DAC 모듈인 ‘하이파이 플러스’, B&O와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하이엔드 이어폰 ‘H3’,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360 VR’, 그리고 VR 영상을 찍을 수 있는 360도 카메라 ‘360 캠’, LG의 효자 상품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 등 6가지가 현재 출시되어 구매할 수 있는 것들인데요. 홈 모니터링을 위한 움직이는 CCTV인 ‘롤링봇’도 5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를 포함해 LG 액션캠 LTE까지 더하면 LG G5의 친구들은 8가지나 됩니다.

LG 액션캠 LTE는 이번 6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고, 추후에는 미국 등에서도 출시 될 예정입니다. 최근에 LG가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해서 수많은 기발한 물건들이 접수되었다고 하는데, 앞으로는 또 어떤 친구들이 등장할까 궁금해지네요.

참고 링크 : LG전자
여름이 와서 특히나 반가운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