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이 또 하나의 엄청난 제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진공청소기부터 날개 없는 선풍기 등 뭐 하나 엄청나지 않은 제품이 없긴 하지만요. 이번에는 헤어드라이어입니다.

 

dyson Supersonic (5)

무려 초음속을 발사하는 헤어드라이입니다. 한낱 헤어드라이어지만 다이슨이 만들면 이렇습니다. 이름조차 슈퍼소닉(Supersonic). 뭔가 엄청납니다.

날개 없는 선풍기를 축소시켜 놓은 듯한 디자인입니다. 기존 헤어드라이어와는 완전 다른 모습이죠.

 

dyson Supersonic (4)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가 탑재되었는데요. 최대 110,000rpm의 초음속으로 회전합니다. 다이슨이라면 초음속을 빼놓을 수 없죠. 사람이 들을 수 없는 주파수로 진동하는데, 이 덕분에 기존 헤어드라이어보다 소음이 적다고 합니다.

 

dyson Supersonic (3)

바람의 세기만큼은 강력합니다. 강력함은 다이슨의 다른 이름이죠. 초당 41리터의 공기를 분사해 기존 헤어드라이어보다 빠르게 젖은 머리를 말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바람 세기는 3가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람이 세면 지나치게 뜨거울 수 있는데요. 다이슨이 그런 제품을 만들리 없습니다. 마이크로 프로세서가 초당 20회 온도를 측정하며 과도한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합니다. 최고 온도가 95도 설정되어 있죠. 온도는 4가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dyson Supersonic (2)

사용 편의성도 고려되었습니다. 모터가 특이하게도 손잡이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무게 중심이 낮아졌고, 배출구가 짧게 설계되어 손목의 움직임이 편안하다고 합니다. 기존과 다른 혁신적인 구조가 역시 다이슨답습니다.

 

dyson Supersonic (1)

슈퍼소닉이 완성되기까지 103명의 기술자가 50개월 동안 매달려있었다고 합니다. 아직 국내 출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영국에서는 299파운드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역시 다이슨이 만들면 이렇죠.

참고 링크 : 다이슨
다이슨다운 제품, 다이슨다운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