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ie automatic guitar tuner simple fast accurate (5)

기타를 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튜닝에 대한 귀찮음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줄 하나도 아니고 6개를, 그리고 손으로 미세하게 만져야 하는 게 때론 여간 귀찮은 게 아닌데요. 로디(Roadie)라는 이 튜너는 기타 튜닝을 쉽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roadie automatic guitar tuner simple fast accurate (6)roadie automatic guitar tuner simple fast accurate (3)

기타의 헤드머신에 끼워 줄을 튕기면, 로디가 빙글 빙글 돌며 알아서 튜닝을 맞춰줍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방식이죠.

roadie automatic guitar tuner simple fast accurate (1)

일반적인 튜닝을 비롯해 얼터네이트 튜닝, 원하는 대로 튜닝을 설정해 놓을 수 있는 커스텀 튜닝 등이 가능합니다. 줄을 갈 때 손으로 일일이 풀고 감을 필요도 없이 로디를 쓰면 편하게 교체할 수도 있죠. 배터리는 일반적인 마이크로 USB로 충전하고, 한 번 충전하면 줄 6천개 정도를 튜닝할 수 있습니다. 그 정도면 반영구라 해도 되겠네요.

roadie automatic guitar tuner simple fast accurate (2)

기타를 비롯해 우쿨렐레, 반조, 베이스, 바이올린 등 각종 현악기의 시작을 함께 할 자동 튜너 로디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도 일찍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쳤는데요. 현재는 시중에서도 판매중입니다.

가격 : 99달러(약 11만원)
참고 링크 : Roadie
이제 진짜 연습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