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o sfera platterless turntable (4)

CD도 잘 사지 않는 시대가 됐지만 LP는 꾸준히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하죠. 물론 절대적인 음질은 CD보다 떨어질지 몰라도, LP만이 갖고 있는 아날로그적인 맛과 멋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공감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소개해드릴 이 턴테이블은 상당히 매력적인데요.

atmo sfera platterless turntable (10)

‘아트모 스페라(Atmo Sfera)’라는 멋진 이름의 턴테이블입니다. 무게는 2.8kg인데 일반적인 모습은 전혀 아니죠? 우선 LP를 올려놓을 커다란 접시가 보이지 않는데요.

atmo sfera platterless turntable (1)atmo sfera platterless turntable (3)

풀리 부위의 뚜껑을 열고 LP판을 끼워 넣은 후 다시 닫는 구조입니다. 접시가 없어서 그런지 굉장히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완성된 듯 보입니다. 또한 벨트 드라이브 방식으로 구동되며 33, 45RPM을 지원합니다.

atmo sfera platterless turntable (5)

카트리지는 오디오 테크니카(Audio Technica) AT95 E MM 타입이 쓰였습니다. 톤암은 스태틱 밸런스를 채택했고 재질은 카본으로 되어 있어서 강직한 느낌이 들죠. 사이버틱한 몸체에서 어떤 따뜻한 소리를 들려줄지 궁금하네요.

atmo sfera platterless turntable (6)

베이스 부분에 새겨진 이 로고는 어쩐지 뱅앤올룹슨을 떠올리게도 만드는 것 같습니다. 발랄한 오렌지 색도 좋지만, 타이탄 베이스의 일관적인 톤도 제품과 잘 어울려 보입니다.

atmo sfera platterless turntable (111)

다만 취미로 하나 들이고 LP판을 좀 사볼까 한다면 가격은 만만치 않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깔끔하면서 독특한 디자인과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듯한 이유 때문인지 현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금을 쏠쏠히 모아가고 있네요.

가격 : 895유로(약 117만원)부터 (기사 작성 시간 기준)
배송 : 2016년 9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LP판도 사고 스피커도 사고 진열장도 사고 집도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