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ko artoftime (1)

일본의 시계 브랜드, 세이코(Seiko)에서 새로운 광고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제목은 Art of Time. 시간의 예술이란 의미인데요. 어떤 영상인지 일단 확인하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UZuhJFY3SS8

시작하자마자 왠지 영양사처럼 보이는 3명이 뭔가 섬세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영양사가 아닌 시계 장인이 골드버그 장치(Goldberg Machine)를 만드는 모습입니다.

seiko artoftime (1)골드버그 장치란 일종의 도미노와 유사하게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일련의 기계 장치인데요. 처음 고안한 사람이 무려 만화가입니다. 루브 골드버그(Rube Goldberg)라는 그의 이름에서 비롯되었죠.

seiko artoftime (3)

세이코는 골드버그 머신을 활용한 광고 영상을 위해 1,200개에 이르는 시계 부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가장 작은 부품은 0.7mm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seiko artoftime (2)

골드버그 머신이 광고나 영화 등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편이지만 Art of Time의 분위기는 왠지 익숙한 듯 합니다. 예전에 혼다가 선보였던 The Cog라는 광고 영상이 떠오르네요.

혼다의 The Cog는 606번의 NG가 있었다고 하는데 세이코의 Art of Time은 실패하지 않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렸을까요? 시간의 예술이 아니라 시간이 만들어낸 예술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세이코

왠지 숨을 참아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