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etto robot toy - Hands on coding for ages 3 and up (2)

얼마 전 아이들에게 공돌…아니 프로그래머의 꿈을 키워주기 위한 종이 로봇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한국 특유의 조기교육 열풍에 맞춰 이번에는 더 어린 아이들을 위한, 4살부터도 충분히 재밌게 갖고 놀 수 있는 교육용 장난감을 소개합니다.

 

Cubetto robot toy - Hands on coding for ages 3 and up (3)

쿠베또(Cubetto)라는 나무 로봇과 보드, 블록 세트입니다. 린덴 나무로 만들어진 귀엽게 웃는 얼굴의 이 로봇을 보드판 위에 놓고, 산 넘고 물 건너 안전하게 집에 보내는 게임인데요.

 

Cubetto robot toy - Hands on coding for ages 3 and up (5)

보드의 구멍에 알록달록한 블록들을 꽂으면 쿠베또가 그 블록의 순서와 방향대로 집을 찾아 열심히 움직입니다. 아이가 블록을 꽂으며 쿠베또를 어떻게 움직이게 만들지 순서와 방향을 논리적으로 생각하게 만듭니다.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 가며 쿠베또의 험난한(?) 여정을 직접 생각하고, 창조하고, 놀 수 있죠.

 

Cubetto robot toy - Hands on coding for ages 3 and up (4)

보드와 쿠베또 로봇은 블루투스 4.0으로 연결되고, ‘아두이노(Arduino)’ 오픈소스 하드웨어로 만들어졌습니다. 배터리는 AA사이즈 6개를 사용하고, 4~6시간 정도 갖고 놀 수 있죠. 생긴 건 깔끔하고 단순해 보여도 블록의 조합으로 무려 500억 가지의 길 찾기 경우의 수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생각하는 힘을 제대로 길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ubetto robot toy - Hands on coding for ages 3 and up (6)

외국의 부모님들도 교육열이 대단한가 봅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는 이미 1억이 넘는 목표 금액에 가까운 규모의 자금이 모였습니다.

가격 : 175달러(약 21만원)부터 (기사 작성 시간 기준)
배송 : 2016년 8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역시 조기 교육이 중요합니다.
Avatar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media@earlyadopt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