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ron fastest charger battery (1)

보조배터리는 이제 거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하면 당연하게도 샤오미가 고유명사처럼 되어버렸는데요. 싸고 깔끔하고 용량도 크니 그렇겠죠? 하지만 용량이 큰 만큼 충전 속도는 아직 인내심이 많이 필요한 수준입니다. 보통은 잘 때 꽂아놓지만, 깜빡하는 날에는 하루 종일 불안에 떨어야 하기도 하죠.

 

itron fastest charger battery (2)

‘아이트론(ITRON)’이라는 이 보조배터리는 그런 면에서 대단히 놀라운데요. 9000mAh의 용량을 갖고 있는데 무려 18분 만에 충전이 완료됩니다. 입이 떡 벌어질 지경입니다.

 

itron fastest charger battery (4)

아이트론에는 일반적인 5V/2.4A 마이크로 USB 입력 단자 외에도, 아랫부분에는 이렇게 전용 충전독에 끼우는 20V/5A의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18분 안에 9000mAh가 충전되는 것이죠. 또한 QC2.0 단자는 5V/2.4A, 9V/1.8A, 12V/1.5A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충전독에도 단자가 있어서, 아이트론을 충전하면서 최대 4개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죠. 배터리의 무게는 266g, 충전독의 무게는 289g입니다. 파란 빛도 참 멋지네요.

 

itron fastest charger battery (3)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충전의 비결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DUBI 1.0이라는 기술이 탑재된 칩입니다. 100W의 출력에 이르면서도 안전하게 충전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죠.

 

itron fastest charger battery (5)

아이트론에 사용된 배터리가 제대로 버틸까 궁금해지는데, 제조사에 따르면 셀은 1000회 이상 충전이 가능하고, DUBI 1.0과 QC2.0 기술을 충분히 컨트롤 할 수 있어서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의 전기자동차에도 쓰일 수 있을 정도라고 자신하네요. 과전류, 과열, 과충전, 출력 과전압, 저전압 방지 등 안전을 위한 8가지 기능도 있어서 든든합니다.

 

itron fastest charger battery (6)

용량은 조금 아쉽긴 해도, 빠른 충전 속도가 굉장히 매력적인 보조배터리 아이트론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이미 인기리에 펀딩 목표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가격 : 79달러(약 9만5천원)부터 (기사 작성 시간 기준)
배송 : 2016년 5월 예정
참고 링크 : 인디고고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 것 같은 배터리!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